자동차 실내를 보다 이색적으로 바꾸려면 엠비언트 무드등만한게 없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직접 튜닝 업체에 맡겨서 시공해도 되지만 2만원이 채 안되는 가격으로 가성비 셀프 시공하는 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엠비언트 무드등 셀프 시공하기
준비물 : 광섬유 케이블, 리모컨, 케이블 마감재, LED컨트롤리, 양면테이프
✅ 제품 바로가기 👉1. 광섬유 케이블의 끝에 광섬유 전용 캡을 끼워줍니다.
2. 광섬유 케이블을 끼우고자 하는 부분에 끼워줍니다.
틈이 좁아서 잘 들어가지 않을 경우 카드나 헤라 등을 이용해서 끼워줍니다.
꺽이는 부분에서는 가위나 칼을 이용해서 케이블의 안쪽을 ㄱ자로 잘라내고 끼워주면 깔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3. 퓨즈 박스에 계기판 퓨즈에다가 연결해줍니다.
계기판의 퓨즈를 찾아 IN, OUT을 찾아 연결해줍니다.
4. LED 컨트롤러의 검정색 선은 차체에 빨간색 선은 퓨즈(+)에 연결해서 다시 끼워줍니다.
5. 컨트롤러의 오른쪽을 보면 리모컨 수신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노출이 되어있어야 리모컨 수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적절한 위치에 붙여줍니다.
6. 컨트롤러의 반대쪽 선에 광섬유 빛을 쏴주는 곳에 광섬유를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무드등 색상이 주는 심리적 효과
빨간색 : 아르레날린을 분비시켜 혈압과 체온을 높여주고 동기주여자극을 줍니다.
주황색 : 심장 박동을 촉진 시키고 기분을 경쾌하고 좋게 해준다고 합니다.
노란색 : 활력의 에너지를 키워주고 걱정을 덜어주고 명량해진다고 합니다.
녹색 : 긴장 완화의 효과를 줍니다.
파란색 : 마음을 차분하고 편안하게 해줍니다.
보라색 : 기분이 조정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작은 조명 하나로 분위기를 바꾸고 색다른 경험을 느껴보시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노출이 조금 되는 시공이지만 2만원이 채 안되는 가격으로 셀프 무드등 만들어 차안의 분위기를 바꿔보세요.
더 많은 셀프 시공방법을 보시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 : “비올 때 고민 해결됐네요” 비오는 날 주차할 때 거슬렸던 후방카메라 빗물보호커버 설치하는 방법
유튜브 차업차득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