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악세서리는 보통 꾸미거나 편의성을 돕거나 하는 용도로 사용되기에 차에 한두개 쯤은 대부분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그 중에서 편리하다고 달았지만 알고보면 극도로 위험할 수 있는 악세서리들이 있습니다. 사고 날 경우에 운전자에게 치명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악세서리들인데요.
오늘은 운전자라면 절대 해서는 안되는 자동차 악세서리 4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차량에 사용하면 안되는 용품
에어백 위치 근처 딱딱한 악세사리 부착
절개선을 따라 튀어나오는 에어백은 힘이 아주 셉니다.
에어백이 터지는 위치에 물체를 올려 놓게 되면 보조석으로 날아가게 되어 위험할 수 있습니다.
확장형 룸미러
대부분 클립형 방식이어서 쉽게 빠질 수가 있는데요.
혹시나 사고가 났을 때 깨져서 얼굴에 파편이 튀어 상해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핸들 파워봉
사고가 났을 때 흉부에 부딪혀서 핸들봉에 의해 더욱 심각한 상해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티어링휠의 가죽에 손상을 입히기도 합니다.
또한 파워봉이 쪼이면서 열선을 손상시켜 전기장치를 고장 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이드 에어백 위치 시트커버 씌우는 행동
측면 사고가 날 경우 사이드 에어백이 절개선을 찢고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에어백 위치에 시트커버나 다른 물건이 씌워져 있다면 제대로 터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사고가 나더라도 운전자의 상해를 막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렇게 운전자들이 사용 해서는 안되는 차량용품들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사고발생 시 사고로 인한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서 알려드린 내용을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못준다고 해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찰이 제공거부한 CCTV 자료 100% 받아낼 수 있는 방법 2가지
👉 “잘못된 상식입니다” 주유소 기름 넣을 때 여러분은 여지껏 손해를 보셨습니다
유튜브 가니가니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