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기름-4

기름값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다가 최근에는 소폭 내려서 그나마 숨통 좀 트고 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동차 주유소 기름을 넣을 때 꽉 잡고 빠르게 넣으시나요?

아마 천천히 넣는 분들은 기름 빨리 넣을 때 헛기름이 들어간다는 이야기 때문에 그렇게 넣는 분들 계실텐데요. 오늘은 주유소 기름 넣을 때 잘못된 상식들을 바로잡아드리겠습니다.

주유소 기름 빨리 넣지 마세요

주유소 기름-1

보통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으실 때 기름 넣는 손잡이 부분의 속도조절레버를 이용하실 텐데요.

1,2,3 세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데 3으로 최대한 꽉잡고 넣으면 가장 빨리 들어가게 되죠.

이렇게 넣으면 거품이 섞여 헛기름이 들어가 기름이 덜 들어가는걸로 오해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것은 잘못된 상식입니다.

주유기 제조사에서는 주유속도에 따른 주유량 차이가 없도록 정부 테스트를 거쳐 승인을 받는 구조로 되어있다고 하네요.

때문에 주유속도에 따른 주유량 차이는 없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방송에서도 여러번 밝혀진바가 있다고 하네요.

이 잘못된 상식 때문에 주유소 기름 천천히 넣으셨던 분들은 아까운 여러분의 시간을 낭비하지 마시고 꽉잡으며 빨리 기름을 넣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은 금이니까요.

주유소 기름-2

기름을 가득넣으면 연비가 떨어진다

이 정보는 사실입니다. 말그대로 상식인데요.

자동차에 무거운 물건을 가득 싣고 운전하게 되면 늘어난 중량만큼 연비가 안좋아지게 되는 것은 당연하겠죠.

따라서 기름을 가득 넣고 운전하는 것과 70%정도 넣고 운전하는 것은 나머지 30%의 무게 만큼 연비에 손해를 가지고 운전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실제 실험 했을 때 가득넣고 운전했을 때와 70% 넣고 운전했을 시 연비가 6~7% 정도 차이가 나는 걸로 나타났습니다.

기름을 가득 채울 경우에는 그만큼 연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받는다는 점 알아두시고 주행 시에는 적절히 기름을 담고 운전하시는 게 좋으실 것 같습니다.

👉 “따지지 말고 그냥 ‘이렇게’ 하세요” 자동차 명장이 알려주는 자동차 연비에 관한 ‘숨은’ 진실 3가지

👉 “이거 모르면 손해입니다” 기름값 2천원 시대에 석유공사에서 알려주는 주유비 아끼는 팁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