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비가 자주 내리는 요즘입니다. 오늘도 꽤나 많은 양의 비가 왔는데요. 이렇게 습도가 높은 날에는 차안에 습기가 가득 차게 되죠.
특히 습도 높을 때 에어컨을 틀면 차 안과 밖의 온도차 때문에 더 뿌옇게 되는데요.
은근히 많은 분들이 차안 습기 제거 어떻게 하는지 모르시더라구요. 오늘은 차 앞 유리 습기 없애는 방법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차 앞 유리 습기 없애는 방법
차 앞 유리 습기가 차는 이유는 뭘까요?
바로 자동차의 실내와 외부 온도 차이 때문에 습기가 생기는 것인데요.
그럼 차안에 습기가 차면? 급하게 휴지로 닦아야 될까요?
아니죠. 바로 이 실내와 외부의 온도차이를 줄여주어야 합니다.
초보분이 모르실법 한데 은근 경력자 분들도 이거 컨트롤 하기 어렵다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습기가 차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습기를 없애보세요.
1) 창문을 살짝 내리고 에어컨을 작동 시킨다
2) 창문을 열 상황이 아니라면 에어컨을 켜두고 외기순환모드를 유지해준다
3) 실내 온도를 23~25도 사이로 맞추고 서리제거 버튼을 활성화 해줍니다
평소 관리는 어떻게?
습기 때문에 고생이라면 평소에 김서림 방지제와 같은 제품을 사용해서 관리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김서림 방지제를 이용하지 않아도 간단히 집에 있는 물건들로 관리할 수 있는데요.
바로 린스와 주방세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사용법은 린스를 부드러운 천에 묻혀 습기가 생기는 곳에 닦아주면 됩니다.
린스의 계면활성제는 수증기의 응결을 막아주고 습기가 생기지 않게 해줍니다.
린스, 주방세제의 계면활성제 효과는 화장실 물떼 제거하는 데에도 효과적인데요.
>> 관련글 : “추울 때 진짜 짜증났어요” 마스크 안경 김서림 30초 안에 해결하는 초간단 꿀팁
이렇게 안경 김서림 방지할 때도 사용할 수 있고,
>> 관련글 : “이렇게 하지 마세요!” 잘못된 화장실 사용예와 청소 및 관리방법 3가지
화장실에서도 코팅제 역할을 해줌으로써 더 깔끔한 욕실 사용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조금 있으면 장마철이 다가오는데요.
습기 제거하는 방법 꼭 기억해두셨다가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