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일을 하다보면 허기짐을 잠깐 달래고자 아무거나 먹게 되는 일이 종종 있는데요.
아침 공복부터 야간 공복까지 공복감이 들때 빈속에 바로 먹으면 무조건 속 버리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어떠한 음식들이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것들인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공복에 먹으면 문제를 일으키는 음식 5가지!
일상생활에서 먹는 음식들, 섭취한 음식에 따라 소화시간이 달라지는데요.
음식에 따라 위장 안에 머무르는 시간이 다릅니다.
포도나 딸기 처럼 즙이 많은 연한 과일은 평균 20분, 사과나 배처럼 단단한 과일은 40분, 채소는 30분 ~ 1시간, 곡류는 2 ~ 3 시간 , 단백질은 4 ~ 5시간 지방은 6 ~ 8시간 으로 음식에 따른 충족감을 느끼는 시간이 다 다르다고 합니다.
위장이 비면 공복감을 느끼게 된다고 하는데요. 공복에 먹으면 절대 안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1.탄산수
공복에 탄산수를 마시게 되면 탄산가스가 부드러운 위점막을 자극하고 부식시키며 위점막을 헐게 만듭니다.
탄산수가 의외로 치아 부식에 엄청나게 영향이 큰 경우가 있는데요.
이전에 한번 소개드린 적이 있는데 아래 내용 꼭 참고하셔서 치아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 : “제로칼로리라 안심했는데…” 목넘김 좋다고 자주 먹었다가 치아 아작난다는 최악의 음료 1가지
2.달달한 간식
공복에 달달한 간식을 먹게 되면 혈당이 갑자기 급격히 올라 혈당 스파이크를 튀게 됩니다.
또한, 식후 케이크,아이크림같은 달달한 간식을 먹게 되면 낮았던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게 되는데요
가끔식은 괜찮지만 이것을 습관화 하게 되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평소 당뇨나 고혈압이 있는 분들은 위기 상황 시 대처할 수 있도록 정부지원하는 무료 서비스에 필히 가입해놓으시길 권해드립니다.
>> 관련글 : “당뇨나 고혈압 있다면 무조건 등록하세요” 정부에서 무료로 지원한다는 긴급출동 서비스 (+부모님 필수)
3.술
공복에 술을 마시게 되면 알콜 흡수 속도가 LTE급으로 빨라 집니다.
알콜 독소가 뇌,간,폐,피부까지 짧은시간에 대량 도달하여 각종 독성반응이나 알러지 반응을 일으킵니다.
4.우유
1980년대에는 공복에 우유 한잔을 먹는게 괜찮다고 했는데요.
연구결과 공복에 우유를 섭취하게 되면 카제인이라는 고분자 단백질이 있는데 소화하기 어려운 성분이라 위액이 과다 분비되어 위점막을 자극시킨다고 합니다.
>> 관련글 : “이런 분들 절대 먹지 마세요” 배에 가스 차는 사람들이 먹으면 더 안좋은 음식들 4가지
5.산도가 높은 음식
대표적으로 예를 들어 식초로 공복에 식초를 물에타서 먹는 분들이 많은데요.
귤,오렌지,레몬과 같은 감귤류도 유기산이 풍부하여 위산 분비를 자극하며 속쓰림을 유발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많이 먹고 있는 비타민들 중에서도 pH2.8로 강력한 산성을 띠는 비타민c 보충제는 공복 섭취를 피하시고 식사중이나 식사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제도 함부로 먹으면 위험한 경우가 있는데요. 한번만 먹어도 치명적인 잘못된 영양제들이 있으니 아래 내용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 : “한번만 먹어도 간에 치명적입니다” 별 생각없이 먹었다가 간 망가지는 영양제 8가지
이처럼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5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음식들을 모르고 습관처럼 섭취 하게 되다 보면 혈당문제 뿐만 아니라 염증이 잘생기는 체질로 바뀌게 된다고 합니다.
공복일때에는 더 조심히 음식을 섭취하여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