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18_2_통풍시트-2

더운 여름철에 쾌적한 승차감을 주는 통풍시트는 운전자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평상시 자주 사용하는 만큼 여름이 오기 전 미리 점검하여 이상이 없도록 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통풍시트 자가 진단 하는 꿀팁을 소개해드릴게요.

220418_2_통풍시트-3

통풍시트가 제대로 작동이 안 될 경우 여러 원인 중 한가지 원인을 찾아 내기가 쉽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원인을 찾기위한 자가진단 방법과 함께 ACC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ACC의 의미

ACC는 Accessry의 약자로 액세서리 모드에 진입했다는 것입니다.

엔진 및 시동은 돌아가지 않은 상태에서 차량의 오디오, 네비게이션 등을 이용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브레이크에서 발을 뗀 상태에서 시동버튼을 한번 누르면 ACC모드에 진입한 것이고 이후에 한번 더 누르면 ON모드로 진입이 된 것입니다.

220418_2_통풍시트-4

통풍시트 자가진단 방법

1.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고 시동버튼을 눌러 ACC모드로 맞춰놓습니다.

통풍 또는 열선시트 중 한쪽 스위치를 누른 상태에서 시동버튼을 한 번 더 눌러 ON상태로 합니다.

2. 통풍 또는 열선 스위치를 2초이상 더 누르고 있다가 손을 뗍니다.

3. 5초 이내에 통풍 또는 열선 스위치를 2번 눌러주면 자가진단 모드가 됩니다.

220418_2_통풍시트-5

4. 통풍 열선 스위치가 순차적으로 LED가 점멸한 후에 모두 꺼지게 되면 이상이 없다는 뜻입니다.

5. 반면에 이상이 있을 경우엔 통풍 열선 스위치에서 LED가 깜빡이게 되고 위치와 개수에 따라 고장의 원인을 진단 할 수 있습니다.

기아, 현대의 경우 정비를 위한 정보사이트가 있으니 홈페이지 방문하여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현대차 👉기아차 👉

미리 자가진단을 해보시고 준비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유튜브 차업차득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

✅💲 모르면 손해보는 정책, 환급금 정보 꼭 참고하셔서 못받은 돈 있는지 확인하세요 💲✅

👉 “신청한 사람만 돌려줍니다” 소득기준 상관없이 평균 135만원 돌려받았다는 건강보험료 환급제도 (+신청방법)
👉 “차값의 최대 20% 돌려줍니다” 5년 이상 된 차는 꼭 확인하세요!! 모르고 소멸될 뻔한 내 돈 환급받는 방법
👉 “1인당 30만원 지원” 신청 안하면 안주는 정부지원 기름값
👉 “몰라서 혜택 못받는 분 많습니다” 세금 납부하고 공짜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 받는 방법
👉 “일부러 홍보 안하는 듯…” 전 국민 누구나 공짜로 조회 가능한 숨은보험금 찾기 서비스 (+조회방법)
👉 “이걸로 992만원 찾은 사람도 있어요” 찾아서 신청한 사람만 되돌려주는 은행 통장 서비스
👉 “이번주부터 신청자에게 1인당 10만원지급합니다” 4일부터 수도권 포함 지자체에서 다시 지급하는 지원정책 18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