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바나나를 보관할 때 검은 반점이 생겨 걱정하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보관하다 보면 검은 반점이 생기다 못해 검은색으로 변해 못 먹고 버릴 때도 있습니다.
오늘은 바나나를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방법과 맛있는 요리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나나를 오래 보관하는 방법
1. 싱싱한 바나나 한 송이를 준비해줍니다.
2. 흐르는 물에 골고루 깨끗하게 씻어준 후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3. 검게 변한 바나나 꼭지를 잘라준 후 끝 부분을 랩이나 호일로 감싸줍니다.
이렇게 보관해 주시면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냉장고에 보관하면 바나나가 숙성되는 것을 지연시켜 훨씬 더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데 이 방법은 어느 정도 바나나가 익고 난 뒤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를 활용한 요리 방법
1. 믹서기에 바나나를 적당히 넣고 신선한 계란 2개, 소금 한꼬집, 요거트 혹은 우유 2스푼을 넣고 잘 갈아줍니다.
2. 잘 갈린 바나나를 적당한 볼에 부어준 후 밀가루 반컵을 넣고 섞어줍니다.
3. 기름을 달군 팬에 반죽을 부어준 후 주걱을 사용해 모양을 잡아줍니다.
4. 약불로 가열하면서 통깨나 검은깨를 취향껏 뿌려주면 완성됩니다.
완성된 바나나 팬케이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면 맛있는 바나나 팬케이크가 완성된다고 하는데요.
쫀득쫀득한 식감과 함께 중간에 씹히는 고소한 깨의 향도 좋다고 합니다.
👉 “이것 추가하면 처음보는 삼겹살 탄생합니다” 1200만 조회수 나온 평생 써먹는 삼겹살 굽는 방법
오늘은 바나나를 오래 보관하는 방법과 맛있는 바나나 요리를 알려드렸는데요.
이제 바나나 구입 후 알려드린 방법대로 보관해보시고 바나나 팬케이크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집나간아들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