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스마트키를 분실해서 당황하신 경우가 있으셨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한번 쯤 겪어보신 경험이라 생각이 되어집니다.
이러한 여분의 스마트키를 이용해서 분실에 대비할 수 있게 보관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키 분실 시 제작 방법과 제작 비용
여분의 키가 있는 경우에는 스마트키를 복사해야 하며 서비스 센터를 방문할 경우 15만원 전후의 비용이 들게 됩니다.
반면에 두 개 모두를 분실 하였을 경우에는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재주문을 하고 기간 소요되기 때문에 방문 전 확인이 필수입니다.
또한 두 경우 모두 스마트키 본체 안에 수동으로 열 수 있는 열쇠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열쇠의 경우도 열쇠 전문점에 가서 재제작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실용적으로 스마트키 보관하는 법
1. 여분의 키를 준비합니다.
2. 내장된 열쇠를 빼내서 스마트키 배터리를 교환 할 때처럼 분해를 합니다.
3. 내장된 배터리를 빼내고 다시 뒤집어서 다시 끼워줍니다.
4. 여분의 스마트키를 대시보드 콘솔함이나 중앙 콘솔함에 보관해 줍니다.
그 후 혹시 메인 키를 분실 시 보험사의 도움으로 문을 열고 여분의 키를 꺼내 배터리를 정상적으로 다시 돌려 끼우면 곧바로 운행을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극성을 바꾸고 나면 스마트키는 정상적인 작동이 안되는데요.
정상적인 경우 차안에 키가 있는 경우라면 문이 잠기질 않게 되지만 극성을 바꿔 놓게 되면 차 안에 있더라도 문이 잠기게 되는 겁니다.
이러한 간단한 방법으로 가까운 곳에 늘 여분의 키를 놔둔다면 큰 걱정이 없을 듯 합니다.
보통 많이 들 자택이나 사무실에 여분의 키를 보관하고 계실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앞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당황하지 마시고 해결하실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 관련글 : “시간내서 센터까지 안가도 되요” 운전자 99%는 모르는 통풍시트 버튼의 숨겨진 기능
유튜브 차업차득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