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적 특성과 난방으로 인해 더욱 건조한 겨울철에는 실내 습도 관리를 위해 가습기를 사용하는 가정이 많습니다.
하지만 매일 사용하는 가습기라도 습기와 관련된 제품이라 세척을 잘해주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겨울철 가습기 청결 관리해야하는 이유와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해보시죠.
가습기 청결 관리해야하는 이유?
적절한 습도관리는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가습기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물을 사용하는 것은 동일하나 분사하는 방식에 따라 초음파 가습기, 가열식, 복합식, 자연식 등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물을 사용하는 제품이다보니 깨끗하게 관리를 잘해주어야 하는데요.
세척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물비린내, 걸레냄새 등 냄새가 날 뿐더러 세균이 번식될 우려도 있습니다.
세균이 번식되면 그대로 수증기에 올라타 우리 몸 속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 “판매금지 됐는데 아직도 팔린다고…” 가습기 살균제 성분 들어가 판매금지 됐음에도 온라인에서 팔리고 있는 제품 7가지
가습기 세척하는 방법
물비린내가 날 때는 새 물에 레몬즙을 짜서 떨어뜨려 주면 탈취효과가 있습니다
밀폐된 공간에서 장시간 사용 시 세균 및 곰팡이 번식 위험이 있으니 한 번씩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시켜주세요
가습기 물통, 필터, 물은 깨끗하게 관리가 되어야합니다. 물통은 하루 한번 베이킹소다나 굵은 소금, 식초로 세척해 바짝 말려주세요.
가습기 물로 혹시 정수기 쓰는 분들 없으시죠? 정수기 물 절대 쓰시면 안돼요!!
📌 “90%가 잘못 알고 있습니다” 가습기에 ‘이 물’ 넣었다가 와이프한테 등짝 맞았습니다
가습기 안쪽은 청소 브러시를 사용해 물때를 제거해줍니다
물은 하루에 한 번씩 갈아주며 반드시 수돗물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수돗물 사용하는 이유는 위에 소개드렸던 글에서 설명)
물을 1/5정도 가량 넣어 흔들어 헹구기를 두 차례 이상 반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