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딱히 뭘 먹은것도 없는데 장염에 걸려서 고생하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여름보다 오히려 기온이 선선해지는 가을에 특히 장염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린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방심하고 먹다가 장염에 걸리기 쉬운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염 유발음식 3가지
오래된 아이스크림
특히 유지방 아이스크림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장염균의 대표주자인 살모넬라균이 사람과 동물의 장내에 살기 때문에 우유나 계란 같은 음식이 오염원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아이스크림은 제조일자만 적혀있고 유통기한은 적혀있지 않은데 유통과정에서 온도 관리에 실패하거나 장기보관되는 과정에서 살모넬라 같은 세균이 충분하게 증식할 수 있습니다.
더러운 물
물 특성상 무색 무취이므로 상했는지를 잘 알 수 없기 때문에 위생의 사각지대에 있습니다.
물통을 잘 씻지 않고 물때가 끼면 세균이 급격하게 번식하므로 특별한 음식이 아니라도 물 때문에 장염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장염에 취약한 어린이나 노약자들은 식당에 가더라도 물을 잘 체크할 필요가 있으며 아이들 물은 웬만하면 따로 챙겨 가는 것이 좋습니다.
👉 가습기 살균제 성분들어 있다고 난리난 대기업 물티슈 확인하기날음식
가을이 되고 선선해지면 세균보다도 강력한 장염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립니다.
따라서 이 시기만큼은 날음식을 피하고 해산물이나 어패류를 먹더라도 되도록 가열해서 먹으면 장염 발생률을 확 낮출 수 있습니다.
재료 자체가 신선하더라도 해산물의 내장을 손질하면서 쓰였던 칼이나 도마, 행주 같은 것들이 장염의 오염 원인이 쉽게 될 수 있습니다.
👉 잘못 먹으면 24시간 내 사망까지 한다는 최애 술안주 확인하기오늘은 장염에 걸리기 쉬운 3가지 음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무심결에 먹었다가 장염에 걸려 고생하지 마시고 미리 주의해서 음식 섭취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