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_건강_22

머리카락은 매일 빠지는 것이 정상입니다.

하지만 다시 자라나지 않게 되는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다시 잘 나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탈모 유발의 원인과 함께 조심해야 할 음식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탈모 유발의 원인

무료_음식_철분-1

철분 부족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증상과 함께 가슴 통증이 나타나고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하네요.

가임기 여성은 생리로 인해 철분부족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철분 함유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급격한 체중 변화

우리몸의 급격한 스트레스나 엄격한 다이어트로 인해 단백질이나 여러 영양소들이 결핍되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숱이 줄어들게 됩니다.

비타민A 과다섭취

비타민A는 눈과 피부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인데 부족하거나 과하면 우리 몸에서 여러반응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나도 모르게 과다섭취하고 있는 비타민A로 인해 탈모가 유발될 수 있다고 하네요.

호르몬

임신했을 때나 갱년기에 접어드는 등의 이유로 머리숱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단백질 부족

머리카락은 케라틴이라고 하는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과도한 식이제한은 단백질 제한을 불러 머리카락을 만들지 못하게 합니다.

탈모를 유발하는 식품

무료_음식_기름진-1

차거나 기름진 음식

찬 음식을 먹으면 두피에 열이 모여 모공이 과다하게 열리게 돼서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름진 음식을 많이 드시면 혈액 속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증가하게 되어 두피에 영양공급 방해를 해 탈모로 이어지게 합니다.

짜고 단 음식

단 음식을 과하게 섭취하면 남성형 탈모를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그리고 과한 나트륨의 섭취는 삼투 현상에 의해 과한 피지를 분비시켜 두피건강을 해친다고 하네요.

날 달걀 흰자속 아비딘 성분

모발 단백질인 케라틴 생성에 꼭 필요한 성분인 체내의 비요틴 흡수를 방해해 탈모를 유발합니다.

과도한 카페인 섭취

이뇨 작용을 촉진해 대사에 필요한 수분을 몸 밖으로 배출하게 하여 탈수를 지속 시킵니다.

이 때 모낭의 수분이 부족해져 모낭 세포활동을 줄여 건강한 모발 생성이 어렵습니다.

탈모 유발 습관

무료_건강_23

아침에 머리 감기

머리를 보호하는 보호막인 유분이 씻겨나가 자외선에 두피가 상하기 쉽습니다.

오래 유지된 가르마

두피가 자외선에 노출되어서 약해지는데 이는 두피 손상과 모근에 영향을 미쳐 머리카락이 생성되지 않는 현상을 발생시킵니다.

그 외 잘못된 샴푸방법과 건조방법도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머리를 세게 묶거나 늦게 잠드는 습관도 탈모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자정이 되기 전까지는 숙면을 취하는 것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탈모에 대한 여러 가지 습관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좋은 것을 잘 드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쁜 것을 드시지 않거나 나쁜 습관을 고치는 것도 좋은 방법이므로 실천하셔서 탈모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