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을 배워보고 싶은데 헬스장, 트레이너는 많고…
막상 가자니 어떤 트레이너가 잘 가르쳐주는지 찾기 어려워 불편함을 느끼셨을텐데요.
오늘은 제대로 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피해야할 트레이너와 헬스장 계약하는 방법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피해야 할 트레이너 유형
먼저, 헬스장을 갔는데 이런 트레이너라 생각된다면 과감히 후보상에서 제외해주세요.
1. 서비스직 마인드가 부족한 트레이너
트레이너도 서비스직입니다. 고객을 응대하는 요령이 없이 후배나 제자 대하듯 막 대하는 트레이너들 많은데요. 이런 트레이너들은 손절하세요.
2. 개별 관리 못하는 트레이너
PT(Personal Trainer)란 말 그대로 개개인 맞춤형 트레이닝을 해주는 사람을 말합니다.
하지만 똑같은 운동과 식단을 권유하고 사후관리 해주지 않는 트레이너라면 거르셔야 합니다.
3. 눈높이 교육 못하는 트레이너
처음 입문하는 사람에게 전문적 용어를 섞어가며 고강도 훈련을 시키는 트레이너는 피하셔야 합니다.
4. 전문성 없는 트레이너
이런 트레이너들은 보통 몸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부족해서 몸의 반응과 상관없이 운동을 강행시키는 트레이너입니다.
5. 시간을 지키지 않는 트레이너
기본입니다.
헬스장 계약 전 알아봐야 할 것
트레이너 보는 눈이 준비되었다면 이제 헬스장 계약을 할 차례입니다. 계약 하기 전에 알아 두면 좋은 팁들이니 미리 확인해보세요.
1. 가격문의는 전화로만 하세요.
방문해서 물어볼 시 헬스장 정보를 잘 찾아보지 않고 온 고객으로 보고 필요없는 서비스를 추천하며 이것저것 가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최대한 깐깐한 고객인 척을 하세요.
가격비교가 끝나고 방문상담시 정당한 서비스 권리요청과 동시에 깐깐한 이미지를 심어 주세요.
3. 트레이너의 포트폴리오, 자격증 및 대회 이력 확인을 하세요.
트레이너의 전문성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 3가지를 확인하세요.
4. 계약서에 특약사항을 추가해달라고 하세요.
매일 식단관리를 해줄 것, 트레이너가 늦거나 당일 취소 할 경우 PT를 연장해 줄 것 등등 요청사항을 기재해 달라고 하세요.
또한 이에 대한 내용이 지켜지지 않을 시 위약금 없이 환불 진행이 가능하다는 내용도 추가해달라고 요청하세요.
참고로 계약서에 환불불가 조건이 걸려있을 경우라도 나중에 환불할 일이 생겼을 때 환불이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 관련글 : “약관 못보셨어요? 환불 안되요~” 동네 헬스장 골프장 등 계약서에 환불불가 약관 있어도 환불 받을 수 있는 방법
트레이너에게 받아야 할 당연한 권리를 지켜달라는 것 뿐이니 눈치 안 받으셔도 됩니다. 헬스장에서 정당한 권리를 요청하며 운동의 질을 높이세요.
유튜브 호갱구조대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