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_건강_28

운동을 하거나 아니면 자다가 다리에 쥐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그럴 때 악 소리가 절로 나는 고통을 맞이하게 됩니다. 쥐가 났다는 것은 종아리에 국소 성 근육 경련이 났다는 의미인데요.

오늘은 다리 쥐났을 때 5초 만에 푸는 방법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리 쥐났을 때 5초 만에 푸는 방법

쥐 푸는 방법을 보시기 전에 자주 쥐가 나는 분들은 식습관이 잘못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아래 글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 “이 증상 보이면 바로 끊으세요” 지금 당장 커피를 끊어야 하는 위험신호 7가지

220508_3_관절건강-3

쥐가 나는 원인

20초 정도 만에 풀리면 다행이지만 5분 10분 지속되면 정말 이렇게 괴로울 수가 없습니다.

쥐는 종아리, 발바닥, 허벅지에서도 발생하는데요

먼저 쥐는 왜 나는지를 알아보고 원인을 알고 원인을 해결해주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리 몸은 심장이 펌프질을 잘해줘야 혈액순환도 잘되고 산소와 영양을 공급하는데 내려 간 혈액이 심장 쪽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계속 머무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력을 거슬러서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심장의 힘만으로는 부족하기 마련인데요.

때문에 심장을 보조해서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곳이 바로 종아리 근육입니다.

이 종아리가 밀킹액션(근육의 젖 짜기 효과)을 하며 심장으로 혈액을 올려 보내주는데요.

이 종아리 근육에 경련이 오면 바로 쥐가 나는 거죠.

다리 쥐 푸는 방법

그렇다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혈을 지압하여 쥐났을 때 5초 만에 푸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용천혈

발가락을 굽혔을 때 발바닥 가장 오목한 곳이 용천혈입니다.

심장에서 가장 먼 곳이 발바닥이죠.

혈액이 잘 올라갈 수 있도록 이곳을 눌러서 지압해줍니다.

쥐났을 때-3

2) 중도혈

복숭아뼈와 무릎 뼈를 이었을 때 중간에 있는(족궐음간이 경락) 자리를 5~10초간 눌러주면 다리부분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서 종아리 경련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양릉천

양릉천 자극은 쥐가 났을 때뿐만 아니라 어깨 뭉침, 근육마비, 경련, 좌골신경통, 하지 시림, 소화장애 등 모든 근육질환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양릉천은 무릎을 굽혔을 때 무릎바깥쪽, 그러니까 종아리뼈 머리에서 앞쪽 아래 오목하게 들어간 곳입니다.

그곳을 가볍게 치거나 지압을 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압을 해주는 것 만으로도 건강이 호전되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방법들이 다양하게 있는데요.

아래 글 추가로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 “1분씩만 하면 바로 나옵니다” 한의학 박사가 알려주는 배에 가스제거 도움되는 1분 운동 3가지
📌 “하루 1분만 해도 정력왕됩니다” 누워서 1분만 해도 정력이 불끈 솟는다는 초간단 운동법 1가지
📌 “남은 대파 절대 버리지 마세요” 한의사가 알려주는 면역력 200% 올려주는 대파 찜질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