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와인 장터가 열린다는 소식에 그간 잘 마셨던 와인을 추천해봅니다. 이마트 와인 추천은 항상 도스코파스만 하다가 1년에 두번 열린다는 와인 장터에서는 살짝 고가의 와인을 노려보셔도 좋기에 한번 정리해봤어요. 이마트 와인 추천 2022 버전입니다.

이마트 와인 추천 2022

먼저 와인을 고르실 때 무조건 비싼 와인을 고르려 하지 마시고 구입하기 적당한 가격을 고르신 다음에 풍미를 높이는 작업을 거쳐보시면 훨씬 부드럽고 좋은 풍미의 와인을 드실 수 있습니다. 고기도 숙성을 거치면 더 맛있는 법인데 와인도 비슷한 방법이 있거든요.

와인 에어레이터로 와인을 마시는 방법인데, 에어레이터가 뭔지 모르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와인을 좋아한다면 꼭 투자해볼 가치가 있는 도구입니다. 가격도 1만원 정도 밖에 하지 않는데 가성비로는 최강의 와인 도구라 할 수 있습니다.

>> 관련글 : 와인 에어레이터 성능 테스트 (+영상)

이마트와인추천2022-1

세인트할랏 바로사 쉬라즈

2022년 이마트 첫 국민와인으로 선정된 ‘세인트할랏 바로사 쉬라즈’입니다. 농밀한 체리향과 초콜릿향이 일품인 와인으로 진한 소스의 육류와 환상의 조합을 뽐내는 와인입니다.

이마트 국민와인 시리즈는 2018년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인지도가 낮은 와인 중에서 1~3만원 대 가격으로 소개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인지도가 낮다고 해서 맛이 없다면 절대 선정이 되지 않겠죠. ‘세인트할랏 바로사 쉬라즈’는 마스터 오브 와인 시험에 매년 시음주로 선정될 정도로 유명한 와인입니다.

이마트와인추천2022-2

도스코파스

이마트 와인에서 빼놓을 수 없는 와인이 바로 도스코파스입니다. 5천원도 안하는 가격만 보면 응? 하실 수 있을텐데요. 도스코파스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린 와인입니다. 어느정도냐면 이 도스코파스가 ‘우리나라 와인 대중화의 길을 열었다‘라고 평가를 받을 정도니 말이죠.

도스코파스는 와인 입문자들에게 제대로 된 와인의 맛을 느낄 수 있게 해줬다는 찬사를 받고 있다. 이마트의 경쟁사들도 “도스코파스가 와인 대중화의 길을 열었다”고 인정할 정도다. 과거에도 5000원 미만의 초저가 와인들이 시중에서 팔리고 있었지만, 대부분 달달한 스위트 와인들이거나 레드 와인은 공업용 알콜 냄새가 날 정도로 품질이 떨어졌다.

한경 기사 인용

저렴하지만 맛이 절대 떨어지는 와인이 아닙니다. 맛이 떨어졌다면 많이 팔리지도 않았겠죠. 이런 저렴한 와인과 함께 위에 소개드린 에어레이터를 사용한다면 그야말로 몇만원 정도 품질의 와인을 드실 수 있는 겁니다.

이마트와인추천2022-3

산펠리체 비고렐로

매년 열리는 이마트 와인 장터에서 가장 인기상품으로 손꼽히는 와인이 산펠리체 비고렐로입니다. 이번 2022 이마트 와인 장터에서는 기존장터 판매가보다 할인률을 높여 5만 5천원에 판매를 한다고 하네요. 좋아하는 분들은 빨리 달리셔야 할 듯…

달콤한 과실향과 더불어 미네랄향이 강하게 올라오는 향입니다. 알콜이 그리 튀지 않으면서 밸런스가 좋아 정직한 맛을 뽐낸다고 하네요.

산펠리체 비고렐로와 함께 와인장터 인기상품으로 꼽힌 와인으로는 시데랄, 머드하우스 소비뇽블랑 등이 있습니다. 각각 이번 장터에서 할인률이 커져 3만 2천원, 1만 9천원에 판매가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