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312_5_스마트키-2

주행 후 차에서 내려 가고 있는데 창문을 안닫고 내리거나 라이트를 안끄고 내린 적 있지 않으신가요?

저는 종종 이런 경우를 겪는데요. 매번 차에 다시 올라타서 전원을 키고 창문을 내리거나 라이트를 껐는데 이제 그러지 않아도 됩니다. 스마트키로 다 할 수 있거든요.

오늘은 스마트키로 창문을 닫고 라이트를 끄는 방법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마트키로 창문닫고 라이트 끄는 법

창문 닫는 방법

차에서 내린 후 창문을 닫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스마트키 잠금 버튼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평소처럼 잠금버튼으로 차를 잠근 뒤 스마트키의 잠금 버튼을 길게 눌러주시면 됩니다.

한번만 ‘길게’ 눌러주시면 됩니다.

한번 더 누른다고 창문이 내려가지는 않습니다.

차량에 따라 열림 버튼을 길게 누르면 모든 창문이 열리는 것도 있습니다.

스마트키 뿐만이 아니라 차량 내부에 탑재된 버튼들 중 길게 눌렀을 때 동작하는 숨은 기능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전에 소개드렸던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

✅ 자동차 숨은기능 보기 👉

시동 끈 후 라이트 끄는 방법

라이트 안끄는 경우는 정말 많이 겪었는데요.

주변에서도 많이 보이구요.

혹시라도 내린 후 라이트 끄지 않았다고 알아채셨을 경우는 차에 타지 말고 이렇게 해보세요.

스마트키의 잠금 버튼을 누른 뒤 다시 잠금버튼을 ‘짧게’ 누르면 바로 라이트가 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볼펜만 있으면..” 자동차 명장이 알려주는 스노체인 스노타이어 없이 눈길 빙판길 탈출하는 방법

터치로 시동 걸기

엔진 스타트 버튼을 꾹 누르지 않고 스마트키를 활용해서 시동을 걸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키 내부의 칩과 스타트버튼에 있는 안테나가 통신하기 때문에 가능한건데요.

이 방법은 스마트키의 배터리가 없을 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스타트 버튼에 방전된 스마트키를 갖다대면 시동이 걸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차량마다 다를 수 있지만 스마트키의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때는 스마트키 안에 있는 숨은 열쇠를 꽂아 차 문을 열수도 있지만 스마트키를 도어 핸들에 갖다대면 열리는 차량도 있습니다.

📌 “이러면 얼마안가 엔진수명 반쪽납니다” 차량전문가는 절대 하지 않는다는 최악의 운전습관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