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로 스마트폰을 물에 빠뜨린 적이 있으실텐데요.
바닷물에 빠지거나 더러운 물에 빠뜨리면 불편하게 서비스센터를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깁니다.
오늘은 서비스센터를 찾지 않고도 간단하게 물기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이 물에 빠졌을 때
스마트폰이 비교적 깨끗한 물에 빠지면 요즘은 대부분 생활 방수가 되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주면 됩니다.
씻어낸 다음 수건으로 닦은 후 잘 말려주면 되는데요.
이 때 빨리 마르게 하기 위해 뜨거운 바람을 쓰는 분이 있으신데 절대 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열에 약한 전자제품인 경우 변형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차가운 바람으로 말려야 하는데요.
중요한 것은 다 마른줄 알았지만 스피커에 물이 들어가서 먹먹하게 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충전 단자에 물기가 있어서 유선 충전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할 때는 유튜브에서 스마트폰 물빼기를 검색합니다.
이 방법은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권장사항인데 고주파수를 내보내서 진동으로 물기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꼭 유튜브가 아니더라도 Fix My Speakers 사이트에 들어가서 버튼을 누르면 비슷한 소리를 내게 할 수 있는데요.
볼륨을 제일 크게 놓으면 휴지조각같이 큰 것도 밀어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까지 했는데도 물기 때문에 충전할 수 없다는 문구가 뜰 때가 있습니다.
일단 스마트폰 설정에서 어플리케이션의 들어가서 필터 및 정렬에서 시스템 앱 표시 버튼을 활성화 합니다.
그리고 쭉 내려가서 안드로이드 설정 앱을 찾아서 저장공간 버튼을 누르고 밑에 있는 캐시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껏다 켜면 스마트폰이 물기를 재 측정하는데 완전히 말렸다면 물기 감지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이 물에 빠졌을 때 간단하게 물기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여름철 물놀이가 잦아 전자제품을 물에 빠뜨리는 경우가 다수 발생하는데 알려드린 방법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1분미만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