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하반기부터 저소득층에 대한 추가 정책이 발표된다고 하는데요.
그 혜택이 15가지 이상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하반기에 추가되는 취약계층에 대한 정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반기 취약계층 추가정책
경로당 지원확대
지역사회 노인에 대한 생활지원의 강화를 위해 경로당 냉.난방비와 양곡비의 지원단가를 상향한다고 합니다.
시설보호종료 청년지원
만 18세 이후 시설 등 보호가 종료된 청년의 자립수당을 월 35만원으로 인상합니다.
위기청소년 지원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를 받지 못하는 위기청소년의 생활지원금을 최대 65만원으로 확대한다고 합니다.
장애아동 돌봄지원시간 확대
중증 장애아동의 양육가구의 돌봄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돌봄지원시간을 연간 9609시간으로 확대합니다.
한부모가족 대상확대 및 양육비지원, 긴급복지지원 중복허용
대상자 선정기준을 완화해 수혜대상을 확대하고 양육비 지원과 긴급복지 생계지원 간의 중복지원을 허용한다고 합니다.
국가기간전략산업 훈련장려금
전일제 교육 위주의 국가기간전략산업 훈련 참가자에 대해 훈련장려금 단가를 한시적으로 인상합니다.
LPG 가격 인하
택시.소상공인 이 주로 이용하는 LPG에 대한 판매부과금의 30% 감면을 연말까지 연장합니다.
실업자 생계비 대부
장기 직업훈련중인 실업자의 생계안정을 위해 생계비 대부요건을 완화해 수혜대상을 확대한다고 하네요.
근로자 햇살론 확대
신용등급 및 소득이 낮아 제도권 금융지원이 어려운 근로자 지원을 위해 근로자햇살론의 규모를 확대합니다.
공공임대주택 임대료 동결 연장
공공임대주택의 임대료 동결을 최소 6개월 이상 연장한다고 합니다.
저소득 근로자 대출 지원
저소득 근로자 대상 생활안정자금 금리를 인하하고 자금 공급규모도 확대합니다.
자활근로 지원액 인상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의 근로기회 제공을 위해 자활근로사업 지원단가를 인상해 소득 보장금액을 확대합니다.
기초연금, 농지연금 등 지원단가 조정
기초.농지연금, 해산,장제급여의 경우 최근 물가 인상분을 반영해 지원단가를 조정한다고 합니다.
스포츠바우처 지원금 인상
저소득층 유.청소년 및 장애인의 체육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스포츠 강좌이용권 금액을 월 9만5천원으로 한시 인상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지원액 인상
공연 영화 전시 등에 사용이 가능한 문화누리카드의 연간 지원금액을 11만원으로 상향조정합니다.
저소득 생필품 지원단가 인상
차상위 이해 등 취약가국 및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기저귀나 분유등의 생필품 구입부담을 경감해 줍니다.
에너지 바우처 단가인상
에너지 취약계층의 전기나 가스 비용부담의 경감을 위해 금년 에너지 바우처의 단가를 인상한다고 합니다.
저소득 정부양곡 판매가격 인하
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정부의 양곡 판매가격을 10kg당 10,900원에서 7,900원으로 한시적 인하합니다.
이렇게 22년 하반기 추가 저소득층 정책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발표 정책이 15가지 이상이므로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내용을 확인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