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직접 튜닝을 하거나 DIY작업을 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이때 전기 배선 작업이 필수입니다.
하지만 전기 배선 작업 필요 없이 제품과 근접한 곳에 바로 전원을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자동차 DIY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DIY 꿀팁
기존 판매제품들에 비해 슬림하게 나온 USB포트가 있다고 합니다.
위쪽을 보면 슬라이딩 커버도 있고 좌우로 모두 열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 USB포트를 A필러 안쪽 커버의 아래쪽에 설치해 줍니다.
방법은 먼저 A필러와 맞닿은 곳의 고무몰딩을 당겨서 분리하고 안쪽에서 A필러 커버를 당겨 분리해 줍니다.
그 다음 USB포트를 설치할 곳에 작은 구멍을 뚫어 배선을 구멍에 끼워 뒤쪽으로 빼내 주면 됩니다.
USB 포트 양쪽에 나사를 끼워 고정을 시켜준 다음 A필러 커버를 다시 원래의 위치에 끼워줍니다.
빨간색의 ACC 선은 퓨즈박스에서 시동이 꺼지면 전원이 차단되는 퓨즈 중 한군데에 연결을 해줍니다.
검정색선은 차체에 접지 혹은 시동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작동이 되는 것 중 퓨즈에 연결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작업 완료 후 고무몰딩을 다시 끼워주면 완료됩니다.
이렇게 작업을 해주면 근접한 곳에서 바로 전원을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고 케이블의 정리도 깔끔하게 할 수 있는데요.
배선 작업시에는 안전 상태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전기장치의 이해가 부족하다면 전문업체를 찾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급발진의 원인이 될수도…” 자동차 명장이 ‘절대’ 하지말라는 자동차 시동 습관
유튜브 차업차득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