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_자동차_24

요즘 직접 튜닝을 하거나 DIY작업을 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이때 전기 배선 작업이 필수입니다.

하지만 전기 배선 작업 필요 없이 제품과 근접한 곳에 바로 전원을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자동차 DIY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20717_1_운전석

자동차 DIY 꿀팁

기존 판매제품들에 비해 슬림하게 나온 USB포트가 있다고 합니다.

위쪽을 보면 슬라이딩 커버도 있고 좌우로 모두 열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220717_1_운전석-3

이 USB포트를 A필러 안쪽 커버의 아래쪽에 설치해 줍니다.

방법은 먼저 A필러와 맞닿은 곳의 고무몰딩을 당겨서 분리하고 안쪽에서 A필러 커버를 당겨 분리해 줍니다.

220717_1_운전석-4

그 다음 USB포트를 설치할 곳에 작은 구멍을 뚫어 배선을 구멍에 끼워 뒤쪽으로 빼내 주면 됩니다.

USB 포트 양쪽에 나사를 끼워 고정을 시켜준 다음 A필러 커버를 다시 원래의 위치에 끼워줍니다.

220717_1_운전석-5

빨간색의 ACC 선은 퓨즈박스에서 시동이 꺼지면 전원이 차단되는 퓨즈 중 한군데에 연결을 해줍니다.

220717_1_운전석-7

검정색선은 차체에 접지 혹은 시동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작동이 되는 것 중 퓨즈에 연결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작업 완료 후 고무몰딩을 다시 끼워주면 완료됩니다.

220717_1_운전석-8

이렇게 작업을 해주면 근접한 곳에서 바로 전원을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고 케이블의 정리도 깔끔하게 할 수 있는데요.

배선 작업시에는 안전 상태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전기장치의 이해가 부족하다면 전문업체를 찾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급발진의 원인이 될수도…” 자동차 명장이 ‘절대’ 하지말라는 자동차 시동 습관

유튜브 차업차득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