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에어컨을 틀지 않다가 날씨가 더워져서 에어컨을 틀면 퀴퀴한 냄새 한번쯤 경험하셨을텐데요.
에어컨 필터를 바꿔도 이 냄새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오늘은 10분 만에 간단히 자동차 에어컨 냄새를 잡는 법 소개해드릴게요.
단 10분만에 에어컨 냄새 잡는 방법
주행 후 엔진 온도가 충분히 올라간 상태에서 에어컨을 끄고 실외 순환 모드를 작동시킵니다.
시동은 켠 상태를 유지하고 모든 송풍구는 다 열어준 후 온도와 풍량은 최고로 설정해 줍니다.
창문은 3센치에서 5센치 정도만 열어 준 후 10분에서 15분 정도 공회전 시켜주고 외부에서 기다려줍니다.
매번 할 필요 없이 비오고 난 후 냄새가 살짝 올라온다 싶거나 여름철 주기적으로 해주면 냄새가 잡힌다고 합니다.
원리는 이렇습니다.
문을 닫은 상태의 실내 순환으로 돌리면 열 발생 온도는 더 많이 올라갑니다.
이 때 빠르고 뜨거운 공기라인이 블로우팬 위로 형성되어 기화기 방식으로 인해 공기가 낮은 기압으로 인해 빨려 올라가는데요.
이를 벤츄리 효과라고 합니다.
이 효과로 인해 냄새나 습기가 열기와 함께 같이 빨려 나가게 되어 에어컨의 불쾌한 냄새를 잡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차량용 에어컨에서 나는 불쾌한 냄새를 잡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어떤 방법을 이용해도 냄새가 해결되지 않으셨다면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이용해서 10분만 투자하여 없애보시기 바랍니다.
👉 “10초 만에 해결됩니다” 뭘 해도 안되던 자동차 와이퍼 드드득 소리 간단하게 잡는 방법
유튜브 금아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