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해제되면서 제주도를 찾는 여행객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운전자 분들은 유명한 관광지나 식당을 가기 전 주차장부터 걱정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제주도민만 알고 있는 제주도에서 쉽게 주차하는 꿀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주도에서 쉽게 주차하는 방법
제주도 주차난에 대해서는 제주 여행을 한번이라도 가본 분들은 많이 공감하실겁니다.
웬만한 유명 여행지는 그야말로 난리인데요.
그러다보니 돈을 내고서라도 사설주차장에 대는 분들이 많습니다.
허나 제주에는 사설 주차장 보다는 자치도에서 운영하는 무료 공영주차장이 굉장히 많다는 사실을 잘 모르시는데요.
일반 사설 주차장보다는 좀 더 저렴한 공영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조금만 더 발품?을 파시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이 동네마다 많다고 합니다.
모든 마을마다 있는 것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많은 주차구획이 있어서 이용할 수 있는 장소가 곳곳에 있습니다.
차들도 많고 관광객이 많아 주차할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된 곳이 많아서 찾아보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앱이나 지도로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좀 아쉬운데요.
주차가 가능한 구역마다 공영주차장 표지판이 세워져 있고, 주차 공간의 탄력적 운영을 위해서 대형 주차장에 소형차량을 한시적으로 허용해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면 주차장이 아닌 곳에 주차했다가 당하는 미연의 사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관련글 : “이제 이렇게 주차하면 과태료 200만원입니다” 도로에서 이런 주차 차량 보이면 즉시 신고하세요
또한 아무데나 주차하면 보행자나 차가 위험할 수 있으니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