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525_5_카카오톡-2

카카오톡을 이용 하다 보면 종종 불편한 점을 느낄 때가 있으실 텐데요.

상대방 몰래 메시지를 확인하고 싶거나 이름을 확인하고 싶을 때 읽음 확인이 가능하므로 몰래 확인하기가 힘들다는 겁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을 이용하시며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생활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 카카오톡 숨은 기능

상대방 몰래 메시지 확인 방법 2가지

비행기 모드

비행기 모드 쓰는 방법은 많이들 아실텐데요.

비행기 모드에서는 데이터가 차단되기 때문에 상대방에게는 읽음 확인의 1이 없어지지 않으므로 몰래 확인이 가능합니다.

220525_5_카카오톡-3

하지만 비행기 모드는 동영상이나 고화질 사진의 경우 제대로 보이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톡서랍 이용하기

위 비행기 모드의 단점을 보완하는 방법인데요.

친구 목록 맨 위에 있는 내 프로필을 누르고 나와의 채팅을 들어갑니다.

220525_5_카카오톡-4

그리고 나서 오른쪽 상단을 보면 작게 서랍 모양이 있는데 여기서 그동안 주고받은 사진과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읽음표시인 1이 그대로 남아있는 채로 확인이 되므로 유용합니다.

그리고 화면에 돋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지나간 사진을 찾고 싶으실 때 날짜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220525_5_카카오톡-5

송금 버튼을 이용한 상대방 이름 확인 방법

220525_5_카카오톡-6

연락처를 저장할 때 상대방의 이름이 아닌 다른 명칭으로 저장할 때가 있는데요.

이 때 한번씩 상대방 이름을 알아야 하는데 물어보기 난감할 때 방법이 있습니다.

카톡 프로필을 들어가서 이름 옆에 볼펜 모양을 누르면 대부분 실명을 이름으로 저장해 놓기 때문에 친구가 설정한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20525_5_카카오톡-7

하지만 가끔 실명이 아닌 다른 별명으로 저장해 놓는다면 프로필 오른쪽 상단의 송금 버튼을 활용하면 상대방의 실명이 가운데 *표시와 함께 나옵니다.

220525_5_카카오톡-8

이 때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거나 해외이용자라면 송금버튼 자체가 없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친구추가 해제기능

번호 저장은 하지만 카톡 친구에는 뜨지 않았으면 할 때 방법입니다.

이 때는 이름앞에 #을 붙여서 저장하면 자동친구추가 기능이 설정되어 있어도 자동으로 걸러 준다고 합니다.

220525_5_카카오톡-9

카카오 채팅방의 톡 수가 늘어갈수록 스트레스가 쌓이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알려드린 기능을 활용해 스트레스를 줄이시고 조금 더 편리한 카카오톡이 되셔서 타인과의 소통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유튜브 1분 미만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