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501_3_캘린더스팸-3

갑자기 캘린더에 이상한 일정이 여러개 뜨는 경우 있으셨나요.

이상한 url 주소와 함께 안내 내용의 글을 보고 혹시나 스팸이나 해킹이 아닐까 걱정이 되신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캘린더 일정 연동기능 해제하기

220501_3_캘린더스팸-2

구글에서 ‘캘린더 일정에 친구 초대하기’ 기능은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마음대로 누구나 내 일정에 추가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때문에 해킹과 바이러스, 스미싱은 아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순 스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기능이 연동되면서 보이기 시작한 이유였기 때문에 간단히 해제하는 방법이 있으니 따라하시면 됩니다.

갤럭시의 경우

1. https://calendar.google.com/calendar/r?hl=ko 링크로 들어가줍니다.

2. 모바일전용이 아닌 데스크탑으로 들어가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20501_3_캘린더스팸-4

3. 하단 중간 쯤 ‘내 캘린더에 초대 추가’에서 ‘이메일에서 초대에 응답한 경우’로 바꾸어 줍니다.

4. 좀더 하단으로 내리면 ‘Gmail에 포함된 일정’에서 ‘Gmail에서 자동으로 생성된 일정을 캘린더에 표시’가 체크 되어있을 경우 체크를 해제해 줍니다.

220501_3_캘린더스팸-5

아이폰의 경우

1. 설정의 중간에 ‘캘린더’에 들어가 ‘계정’에 들어가줍니다.

2. 구독한 캘린더에 모르는 계정이 있을 시 간단히 ‘계정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220501_3_캘린더스팸-6

바로 연동되는 기능의 허점 때문인지 모르고 당황하고 걱정하신 분들 많이 계셨을텐데요.

그동안 서비스 센터 방문이나 인터넷 검색을 해보아도 제대로 방법을 몰라 해결을 못하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위 방법대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 관련글 : “앞면 납처리 된거 아니예요?” 한국인 90%가 오해하는 쿠킹호일의 진실과 편리한 사용팁

유튜브 1분 미만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