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에 녹이 슬어 있을 경우는 도색을 아무리 예쁘게 한다고 하지만 티가 나는데요.
티가 덜나고 부위마다 어떻게 자동차 도색을 해야 잘 하는 것인지 오늘 소개드리겠습니다.
작은 부위의 녹 부분 새롭게 도색 하는 법
준비물 : 녹제거제, 종이컵, 면봉, 화장지, 타월, 송곳이나 칼날, 검정페인트, 투명 스프레이, 신문지
1. 녹제거제를 종이컵에 소량 적당히 담아 준비해줍니다.
2. 면봉으로 살짝 적신후 녹이 슬어 있는 부분을 발라줍니다.
3. 오래 된 녹이라 쉽게 제거가 안 될 경우에는 화장지를 작게 잘라 올려두고 녹제거제를 충분히 흡수시켜 줍니다.
4. 녹제거제가 없을 경우에는 송곳이나 칼날로 녹 부분을 긁어 제거해줍니다.
5. 젖은 타월로 살짝 닦아내주거나 물로 살짝 헹궈주고 물기를 제거하고 건조해줍니다.
6. 검정페인트 소량을 종이컵에 덜어주어 투명 스프레이와 섞어줍니다.
7. 신문지를 작게 잘라 끝을 뾰쪽하게 말아준 후 섞어둔 검정 페인트를 녹 제거한 부분에 도색을 해줍니다.
>> 관련글 : “이러면 차 변형됩니다” 조회수 360만뷰 나온 자동차 세차할 때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것 6가지
깨진 부분 새롭게 도색하는 법
깨진 부분은 페인트가 파여진 것이 아니라 깨진 거기 때문에 주변까지 다 탈락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그 위에 도색을 한들 작은 터치에도 벗겨지게 되니 주변 들 뜬 부분을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1. 깨진 부분의 들뜬 주변을 뾰족한 송곳으로 뜯어내어 줍니다.
2. 알코올로 한 번 닦아 주고 건조 시켜 줍니다.
3. 면적이 넓은 경우에는 신문지 이용법 보다 붓펜으로 발라주는게 더 좋습니다.
4. 숨을 참고 위에서 아래로 조심히 발라줍니다.
붓펜의 목적은 미관이 아니라 녹방지입니다.
기존의 도장이 훨씬 좋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혹여 도장을 해야 하는 경우 올바르게 하는 방법으로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관련글 : “막상 해보면 어렵지 않아요” 세차장 사장님이 알려주는 엔진 무리없이 엔진룸 클리닝 하는 방법
유튜브 덴트초이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