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해외여행객들이 엄청나게 늘어나 인천공항 이용객이 굉장히 늘었다고 하는데요.
여행 준비 하면서 꼭 하나 씩 빼먹어 공항에 도착해서 당황한 경우 겪어 보신 적 있으실겁니다.
오늘은 인천공항에서 알고 있으면 좋은 꿀팁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알면 좋은 팁 3가지
1. 무료 출력
터미널 3층 K구역 옆에 탑승자 분들을 위한 컴퓨터와 프린터기가 비치되어 무료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혹시 깜빡하고 e티켓이나 호텔바우처, 음석확인서 등을 출력 못해온 경우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2. 국제 운전 면허증
인천 공항 가운데 관광경찰에 가면 국제 운전 면허 발급 센터가 있습니다.
구비서류로 운전면허증, 여권, 여권용 사진이 필요한데 사진이 없을 시 증명사진 기계에서 바로 출력할 수 도 있습니다.
>> 관련글 : “드디어 바뀌었으니 꼭 신청하세요” 27년만에 바뀐 새로운 운전면허 (+신청방법)
3. 외투 보관 서비스 (Clean up air)
지하 1층에 위치해 있는 일종의 세탁소인 ‘클린 업 에어’입니다.
여행시 계절에 맞지 않는 외투같은 경우 짐가방에 다시 넣거나 가져가기 불편할 경우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4. ESTA 낚시
미국 여행시 반드시 신청해야 하는 esta는 꼭 해야 하는 전자 여행 허가제를 말합니다.
문제는 구글에서 검색 후 신청할 때 조심하셔야 하겠습니다.
http://official-east.kr이라는 사이트에서 주소가 오피셜이라고 나와 많이들 공식 홈페이지라 생각하시고 가입 및 신청하시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홈페이지 하단을 보면 정부와 상관없는 개인 회사 소유이며 정상 발급비용보다 7배는 비싼 $95달러로 계산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공식홈페이지 링크는 http://esta.cbp.dhs.gov 여기이며 한글 번역도 되니 이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지속되는 코로나와 위드 코로나로 전환 된 후 여행에 대한 그리움은 커져만 가는게 현실입니다.
여러 가지 챙겨야 할 것들이 많고 설레는 여행길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