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06_4_자동차세팅-6

운전 시 몸의 피로를 많이 느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주행할 때 기초적이면서도 중요한 자동차 세팅을 잘못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핸들, 시트, 백미러, 공조기, 라이트를 운전 시 가장 편한 자동차 세팅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행이 편해지는 자동차 세팅방법

220406_4_자동차세팅-3

1. 핸들과 시트 포지션 최상의 세팅

앉았을 때 시트가 편하다고 생각이 들면 등을 붙이고 팔을 일자로 쭉 펴보세요.

핸들과 팔 길이에 세팅하면 다리는 자연스레 편하게 됩니다.

손목과 손바닥 만나는 부위가 핸들에 딱 닿았을 때 편안한 세팅입니다.

220406_4_자동차세팅-2

2. 사이드미러 각도 최상의 세팅

4시 방향으로 사각지대가 보일 수 있게 모서리 차 앞문 손잡이가 조금 보이게 세팅을 합니다.

사이드미러 각도 만으로 시야가 2배 이상 늘어날 수 있습니다.

후진 주차시 주차선도 확실히 다 보이기 때문에 직접 사이드미러로 보고 후진 주차하는 법을 배우셔야 합니다.

>> 관련글 : “손에 땀 날거 같아요” 평행주차 어렵다던 운전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는 주차 방법

220406_4_자동차세팅-4

3. 공조기 최상의 세팅

최고의 4계절 자동차 실내온도 22도와 실외기로 세팅 해놓습니다.

실내기로 세팅시 산소는 줄고 이산화탄소량이 늘어나 졸음이 오게 되는데요.

특히 히터를 본격적으로 틀기 시작하는 지금 같은 계절에는 졸음운전 사망률이 올라가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 관련글 : “교통사망 80%가 이것 때문에 죽습니다” 11월만 되면 급증하는 사망사고의 ‘주 원인’ 밝혀졌다

혹시 실내기로 해서 습기가 많이 찬다면 급할 시 앞유리로 히터 켜시고 A/C버튼 꼭 누르시면 됩니다.

실내기로 계속 해놓으면 곰팡이의 서식 최고의 조건이 됩니다.

실외기 미세먼지보다 곰팡이균과 졸음운전이 더 나쁘기 때문에 실내기는 비추천합니다.

>> 관련글 : “진짜 짜증나 죽는줄…” 운전자 대부분이 모르는 자동차 내기순환 버튼의 숨겨진 기능

에어컨필터도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13 헤파필터 초 미세먼지 전용을 추천합니다.

짧아도 6개월에 한번 길어도 1년에 한번 교체해주시길 추천 합니다.

>> 관련글 : “계절 바뀌면 교체하는 시기입니다” 차량정비업체에서 알려주는 좋은 에어컨 필터 고르는 법

눈건조 방지예방 방법으로는 안경착용을 하게 되면 송풍구에서 나오는 바람을 차단해주고 안구건조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220406_4_자동차세팅-5

4. 낮 운전에 라이트 켜기

보통 오토를 해놓으시는데, 라이트를 키는 행동이 교통사고의 10%에서 30%까지 줄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상대방이 내차를 확인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어운전의 세팅입니다.

이상 가장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내용으로 좀 더 운전시 편안하고 안전하게 주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튜브 금아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