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나 서류철 묶을 때만 썼던 클립아시죠? 사무용으로 많이 쓰는 클립은 가정에서도 쉽게 찾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 클립을 꼭 사무용으로 쓰는 것이 아닌 기발한 방법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데요.
살림박사의 신박한 클립 활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박한 클립 활용법 7가지
부서진 지퍼 대체
옷이나 이불, 가방 등 지퍼를 사용하다가 지퍼고리가 망가지거나 부러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때 지퍼고리 대신에 클립을 끼워주시면 훌륭한 지퍼고리가 됩니다.
스프레이 병 뚫기
스프레이를 쓰다가 한동안 놔두면 스프레이 구멍이 막히는 경우가 잦은데요. 특히 청소용으로 쓰던 스프레이는 물과 다른 화학품을 섞어 쓰는 경우가 많아서 더 그렇기도 합니다.
이럴 때 클립의 뾰족한 끝을 사용하면 쉽게 막힌 구멍을 뚫어주실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 형태로 된 것에는 모두 다 활용이 가능한데요. 분무기, 헤어스프레이 등이 있습니다.
간이 거치대
클립 2개를 구부려서 간히 핸드폰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평한 곳만 있다면 부피 제약없이 핸드폰을 거치할 수 있으니 사서 쓰는 것보다 편할 때도 있습니다. ^^
✅ 제작영상 보기 👉과자 봉지 홀더
과자 먹다가 보관하려는데 눅눅해지는게 걱정된다면? 클립을 활용해보세요. 과자봉지 끝을 두번 접어서 클립을 끼워주면 훌륭한 과자봉지 홀더가 됩니다.
전자제품 핀
와이파이 AP나 셋탑박스, 일산화탄소 경보기 등 소형전자 제품을 보면 Reset 버튼들이 있는데요. 뾰족한 핀으로 꾹 찔러서 리셋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이때 다른걸 찾을 필요없이 클립을 이용해주세요. 전자제품마다 자주 리셋을 이용한다면 클립에 테이프를 붙여서 해당 제품 바닥이나 옆면에 붙여주시면 나중에 다시 이용할 때 클립을 다시 찾지 않아도 되니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즉석사진 걸이
인테리어용으로 즉석사진을 걸어두는 분들 계실텐데요. 이렇게 즉석사진을 줄에 걸 때 집게를 쓰지 않고 클립을 쓰셔도 좋습니다.
색깔이 있는 클립도 많기 때문에 클립 활용법에 따라 더 이쁜 인테리어 효과가 되기도 합니다.
장식 걸이
작은 장식품을 거는데 클립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클립을 한쪽은 구부리고 한쪽은 펴서 고리처럼 만들게 되면 훌륭항 장식 걸이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