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이 서툰 운전자들이 많이 힘들어하는 것중에 하나가 바로 평행주차인데요.
그나마 간격이 넓직한 곳이라면 다행이지만 앞 뒤 공간없이 내차만 들어갈수있을정도의 좁은 공간에서의 평행주차는 정말 어렵죠.
평행주차가 서툴고 두려운 운전자들을 위해 좁은공간에서의 평행주차 꿀팁을 지금부터 알려드릴께요.
평행주차 쉽게 하는 방법
곧게 그려진 교과서같은 주자창에서의 주차는 모두가 어려워하지않지만, 실전에서는 그런 주차장만 만날수는 없겠죠.
주차할 곳을찾아 돌고돌아 자리를 찾았지만 좁디좁은 평행주차, 내가 할수있을까? 주차하는동안 뒷차는 잘 기다려줄까?
오만가지 생각이 떠오르며 등에 땀이 흐르는 경험을 다들 한번씩 해보셨을건데요.
생각만해도 손에 땀이 날 것 같은 평행주차 쉽게 하는 방법을 유튜브 미남의 운전교실에서 소개했습니다. 아래 순서대로 따라서 연습해주세요.
1) 앞차의 사이드미러와 내차의 사이드미러랑 비슷하게 맞추어 정지합니다.
차량마다 조금씩 다르니 참고하시구요.
이때 옆차와의 간격은 50cm~1m정도 띄워줍니다.
2) 핸들을 오른쪽으로 끝까지 돌리고, 오른쪽 사이드 미러를 보면서 뒷차가 내차에 완전히 가려질 때까지 후진하여 정지합니다.
이때 왼쪽 사이드미러상으로 뒷차의 번호판이 보이는 상태에서 정지하면 됩니다.
3) 핸들을 중간 원위치로 변경하고 내차 앞부분과 앞차의 뒷부분이 일치할때까지 후진하고 정지합니다.
4) 핸들을 왼쪽으로 끝까지 돌리고, 후방카메라를 보며 최대한 뒷차와 붙여서 정지합니다.
그리고 핸들을 반대로 오른쪽 끝까지 돌리고 전진하면서 차량을 일자로 만들어 보도블럭 옆라인에 맞춰주면 평행주차 성공입니다.
보도블럭과 내차의 간격이 넓다면?
핸들을 오른쪽으로 끝까지 돌리고 후진으로 조금 간 뒤 다시 핸들을 왼쪽으로 끝까지 돌려서 뒷차와 최대한 붙여서 정지합니다.
그리고 핸들을 반대로 오른쪽으로 끝까지 돌린후 전진하면서 핸들을 살살 풀어주며 보도블럭과 내 차량의 간격 조정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1회로 충분히 붙여지지않는다면 이 방법을 계속 반복해주면 보도블럭과 차량의 간격이 줄어드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연습 많이 하셔서 안전운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유튜브 미남의 운전교실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