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은 만병의 근원이라 불리기도 하죠?
내가 만성 염증을 갖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면 치료를 하는데 훨씬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3분 만에 확인할 수 있는 만성 염증 자가 진단 체크리스트 11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만병의 원인 – 염증
염증은 몸 속 쓰레기 즉, 세균과 바이러스 등 외부 침입으로부터 내 몸을 방어하는 항체가 싸운 흔적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 흔적이 몸 속을 떠돌아다니며 곳곳을 공격하게 되는데요.
염증이 관절을 공격한다면 관절염, 장기를 공격하면 암, 신경을 공격하면 우울증 또는 치매 등 발병을 유발합니다.
외부에 보이는 피부염과 같은 염증은 쉽게 인식하고 치료할 수 있지만 몸 속에 돌아다니는 염증은 심각성을 인지하기 어렵고 언제 어떤 질병이 생길지 모르니 건강에 큰 위협요소입니다.
염증 수치가 정상 범위에 있지 않고 지나치게 오른다면 질병이 발병했다고 의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높다면 암을 의심해볼 수도 있는데요.
아래에 언급된 만성 염증 자가 진단 체크리스트를 확인해보시면 간단히 내 몸의 염증상태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만성 염증 자가 진단 체크리스트 11항목
아래 11개 항목을 잘 생각해보시고 본인의 몸상태와 유사하다면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진단을 완료한 후 11개 중 4개 항목 이상이 본인과 유사하거나 일치할 경우에는 몸에 이상이 발생했다고 의심할 수 있습니다.
1. 체중이 많이 나가고 항상 단 것이 당기고 늘 배가 고프다.
2. 손톱이 잘 부러지고 머리카락에 윤기가 없다.
3. 평소 소화가 잘 안되고 변비가 있다.
4. 수면시간이 길어지고 자고 일어나도 몸이 무겁다.
5. 예전에 비해 집중력이 떨어진다.
6. 기력이 없고 스스로 건강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경우.
7. 머리가 아프고 늘 피곤한 경우.
8. 피부가 건조하다.
9. 비염이나 천식등이 있다.
10. 치주염이나 잇몸질환이 있다.
11. 고혈압이나 당뇨병을 앓고 있다.
몸에 염증이 있다고 판단이 되시나요 ?
다음 글에 설명하는 몸속 염증 제거 방법 3가지와 염증 예방 생활습관을 확인하시면 평소 몸속 염증관리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