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입니다. 날씨도 많이 풀렸는데 가족끼리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근로자 분들이라면 놓치면 후회할 지원금이 하나 있네요. 바로 휴가 지원 사업인데요.
5월 31일까지 지원받고 있으니 아래 내용 꼭 확인하셔서 추가 지원금 받아 여행가시면 좋겠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이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 문화 조성과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여행 경비(휴가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말하는데요.
한국형 체크바캉스 제도(프랑스 국민여행 장려제도)로 14년 시범사업을 걸쳐 18년부터 꾸준히 사업을 확장해오고 있습니다.
지원 경비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근로자가 20만 원, 기업이 10만 원을 적립하면 정부가 1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해 총 40만 원을 국내여행 경비로 사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미 올해 1월, 10만 명 이상이 신청하면서 모집이 조기 마감되었습니다만 국민들의 높은 수요에 부응하고 국내관광의 역할을 극대화하고자 추가 모집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지원 혜택
■ 총 40만 원의 휴가비 적립
- 전용 온라인몰 및 모바일 앱에서 숙박, 교통 등 국내여행 관련 상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 가능
- 전용 온라인몰에서 자체 할인행사 및 기획전으로 추가 할인 혜택 가능
신청 방법
■ 참여대상 : 중소기업, 중견기업,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시설의 근로자와 소상공인
■ 참여기간 : 2023년 4월 17일 오후 2시~2023년 5월 31일
■ 참여방법 :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누리집을 통해 기업 단위 신청
👉 휴가지원 사업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