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220_3_JYP식단관리-1
출처 : SBS 집사부일체

박진영의 자기관리는 성공한 가수이자 회사의 대표로써도 본받을 부분이 많은데요.

몸과 마음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쓴다고 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식단관리라고 합니다.

아토피와 26개의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었던 JYP 박진영이 20년간 지켜왔던 식단관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조리도구

과거 ‘집사부일체’에 출연하여 구내식당을 소개하면서 1년에 식당에서 쓰는 비용이 총 20억이 넘는다고 밝혔는데요.

어마어마한 비용도 비용이지만 먹는 것에 진심이라는 것이 느껴져 더욱 대단하게 느껴졌습니다.

박진영은 어릴 때 심각한 아토피와 26종의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었을 정도로 몸이 약한 편이었다고 하는데요.

성장하면서 식생활을 바꾸자 아토피와 알레르기가 싹 사라졌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식생활의 중요성을 느낀 박진영은 철저한 식단관리를 현재까지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211220_3_JYP식단관리-2

그 중에서도 환경호르몬이 나오는 플라스틱이나 중금속이 나오는 양은 등의 조리기구는 일체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조리기구나 식기구가 건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장기적으로 사용 시 면역력이나 피부질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에 JYP 구내식당에서는 식기류로 도자기나 스테인레스, 실리콘, 트라이탄 소재를 주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211220_3_JYP식단관리-3
출처 : SBS 집사부일체

올리브유 한 잔 마시기

항산화 작용, 면역 기능, 항균 기능에 도움이 되는 올리브 유는 불포화 지방산의 대표적인 식품인데요.

박진영은 아침 식사 때마다 유기농 올리브유를 식전에 마신 후 로열젤리와 강황, 루테인, 아마씨유, 스피룰리나, 노니 주스, 유산균, 견과류, 바나나, 귤 등 철저하게 영양소 배분에 맞춰진 식단을 섭취한다고 합니다.

이 식단은 20년째 이뤄지고 있다고 하네요.

주 3회 저녁 식사

박진영은 화요일, 금요일, 토요일 주3회만 저녁식사를 한다고 합니다.

일종의 간헐적 단식인데요.

공복을 16시간 이상 유지하면 우리 몸의 성장과 대사에 작용하고 노화를 막아주는 성장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에 이런 식습관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건강 상식 ✅

👉 매월 진료비, 약값 받는 정부 지원제도 3가지
👉 위암을 유발하는 최악의 식습관 3가지
👉 점심 식사 후 하면 안되는 행동 5가지
👉 고구마 먹으면 건강 망치는 사람 3가지 유형
👉 운동 전 절대 먹으면 안되는 금기음식 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