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뚜기를 닮은 개그맨인 유재석은 외모와는 별개로 남녀노소불문 꾸준히 호감가는 이미지로 인정받아왔는데요.
이 이유는 호감가는 대화 스타일 때문입니다.
오늘은 유재석의 대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유재석의 호감가는 대화법
지금 상대가 듣고 싶은 말이 무엇일지 고민하라
유재석이 나오는 방송을 보다보면 괜히 나까지 마음이 따뜻해지는 느낌을 자주 받는데요.
그때마다 게스트가 가장 듣고 싶어할 만한 말을 해주는 장면이 자주 나옵니다.
유재석은 그 중에서도 특히 칭찬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대부분의 칭찬은 상대방이 듣고 싶어하는 말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칭찬은 겉으로 하는 것이 아닌 고민과 정성이 들어가야만 더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항상 신중하게 말하라
유재석은 데뷔 이래 30년 간 잘못된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적이 없는데요.
작은 말 한마디 한마디가 상대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줄 수 있는지 그 힘을 알기 때문입니다.
말을 많이 하려 하지 마라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유재석을 보면 상대방이 말할 때는 최대한 끝까지 경청하려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가 상대를 배려하고 상대의 말에 경청하려 한다는 것은 그의 진짜 성격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인간의 말이 타인에게 얼마나 기쁨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그만큼 인간의 말은 양날의 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대로 얼마나 악영향을 줄 수 있는지 항상 고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관련글 : “이런 사람을 꼭 가까이 하세요” 아이유가 성공하기까지 반드시 지켰던 단 하나의 인간관계 법칙
오늘은 유재석의 호감을 주는 대화법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언어의 힘을 잘 이해한다면 자신이 내뱉게 될 말에 대해 신중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말을 하나하나 신중하게 하다 보면 어느새 주변 사람들은 당신을 높게 평가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