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의의 사고를 당했을 때 보호자에게 연락이 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신원미상 상태로 병원을 가면 기저질환이나 복용 중인 약이 파악되지 않아 쉽게 처치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에 본인의 의료정보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에 의료정보 등록하는 방법
스마트폰 비밀번호를 몰라도 긴급전화번호 버튼을 누르면 가족이나 보호자에게 연락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리 스마트폰에 등록을 해두고 의료정보를 누르면 평소 앓고 있는 질환이나 알레르기, 복용 중인 약과 혈액형까지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안드로이드의 경우 상단바를 내리고 설정 탭에 들어갑니다.
중간 부분에 안전 및 긴급 탭에서 본인의 의료정보와 긴급연락처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의식불명 같은 긴급상황 같은 것이 아니라 단순히 폰을 잃어버렸을 때도 유용하다고 합니다.
주운 사람이 비밀번호를 몰라도 이 연락처로 연락이 가능하므로 찾아주기가 쉽습니다.
아이폰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설정 탭에서 건강 탭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의료정보를 누르면 화면 자체에서 지병뿐 아니라 긴급연락처까지 추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당뇨나 고혈압을 앓고 있는 분들은 이런 긴급 구조 서비스에 등록해두시는 것이 좋은데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안심구조 서비스에 필히 등록해놓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자세한 내용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 “당뇨나 고혈압 있다면 무조건 등록하세요” 정부에서 무료로 지원한다는 긴급출동 서비스 (+부모님 필수)
오늘은 스마트폰에 나의 의료정보를 미리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긴급할 때 사용할 수 있으므로 몰랐던 분들은 미리 등록해 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튜브 1분미만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