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_자동차_7

자동차의 기능은 점점 진화하고 발전하면서 안전한 주행을 도와주는 등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고 있는데요.

내 차에 원래부터 있었지만 존재 자체를 몰라 이용을 못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자동차의 꿀 편의기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의 꿀 편의기능

220730_3_자동차편의기능-3

전동식 트렁크 자물쇠 버튼의 기능

자동차의 트렁크를 열었을 때 한쪽은 트렁크 열림 모양 다른 한 쪽은 자물쇠 모양으로 버튼이 두 개가 있는데 어느 쪽을 눌러도 트렁크는 닫힙니다. 

이 기능은 트렁크에서 꺼내야 할 짐이 있을 때 짐을 꺼내고 트렁크를 닫고 다시 차 문을 잠글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좌측 버튼은 문이 잠기지 않는 상태가 유지 되지만 자물쇠 버튼을 누르고 트렁크 버튼을 닫게 되면 문도 함께 잠기게 됩니다.

220730_3_자동차편의기능-2

워셔액 냄새 유입 방지 기능

최근 2~3년 이내 출고되는 차량 들에 추가된 기능으로 듀얼 풀 에어컨 적용 차종에 한합니다.

이 기능은 워셔액이 분출될 때 워셔액의 냄새가 실내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외기모드 설정시에도 자동으로 실내 순환 모드로 전환되는데요.

기능 설정 방법은 시동을 켠 상태에서 순환 모드를 하향으로 선택하고 한 손으로 에어컨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내기 외기 선택버튼을 2초 이내에 4회 이상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내기 외기 선택버튼의 표시등이 6회 깜빡이면서 활성화 되고 외기 상태에서 워셔액을 사용하게 되면 내기로 전환됩니다.

이 기능이 필요 없을 때는 동일한 방법으로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기판에서도 설정과 해제를 할 수가 있는데 외부공기 차단을 선택하고 워셔액 연동 순서로 조작하면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220730_3_자동차편의기능-4

글로브박스 쿨링 기능

조수석 앞쪽의 글로브박스를 열어보면 에어컨의 냉기가 들어올 수 있는 구멍이 있는데요.

열고 닫을 수 있는 개폐노브가 달려 있습니다.

이 곳으로 에어컨의 찬 바람이 유입 되게 끔 되어있고 음료를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글로브 박스 혹은 콘솔박스를 열고 봤을 때 개폐노브가 있다면 쿨링 기능이 있는 것입니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되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편의기능이 내 차에 있는 확인하고 필요할 때 이용하면서 좀 더 편안한 운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차업차득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