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 다녀오면 보통 금액이 클 경우 보험금을 청구하시는데요.
금액이 적으면 여러 가지 이유로 번거롭다고 생각해 넘기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오늘은 병원에 가지않고 간편하게 보험금을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간편하게 보험금 신청하는 방법
청구의 신 어플
청구의 신 어플이 병원과 보험사를 연결해 병원에서 필요한 서류를 대신 보험사에 청구해줍니다.
덕분에 내가 직접 병원에 가서 복잡한 서류를 떼고 보험사에 제출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간편해 졌습니다.
청구의 신에서 나의 의료정보와 은행정보를 다 이용해야 하는데 혹시나 나의 정보가 새어 나가지는 않을지 걱정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ISMS 마크가 있으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ISMS 인증 마크는 업체가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지 심사하게 인증해주는 인증마크라고 합니다.
또한 개인의 모든 의료정보가 공개되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고객이 청구를 위해 직접 선택한 의료정보만 보험사로 전달되는 프로세스라고 합니다.
청구의 신 다운받기
청구의 신 어플을 다운받으셔서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 앱 다운 바로가기 👉병원찾기를 검색하시면 내가 진료받았던 병원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병원등록을 완료해줍니다.
참고로 지금은 청구의 신과 연동되어 있는 병원만 뜨므로 진료를 받았는데 화면에 뜨지 않는 병원이 있을 경우에도 보험금은 청구할 수 있습니다.
청구의 신 사용방법
서류 없는 보험 청구를 누르시고 내가 가입한 보험사를 선택하고 약관에 동의합니다.
본인인증 후 청구서를 간단하게 작성하고 진료내역을 선택해줍니다.
한꺼번에 청구도 가능합니다.
동네 작은 병원에서 진료받은 것과 약값도 청구가 가능한데요.
어플에서 사진 찍어 보험 청구를 누른 후 내가 가입한 보험사를 선택 후 약관에 동의해 주고 앞의 내용과 동일하게 청구해 주면됩니다.
나중에 청구해야겠다고 생각하고 넘어간다면 보험사에서 알아서 챙겨주지 않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청구의 신 어플을 통해 놓치신 보험금이 있다면 청구하셔서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