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사태가 잠잠해지고 본격적으로 휴가철이 다가오는데요.
여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여행경비 또한 만만치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근로자들이 받을 수 있는 휴가비지원 혜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근로자들이 받을 수 있는 휴가비 지원 혜택 2가지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
근로기준법상 근로자,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를 대상으로 6월 1일부터 24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패밀리 타입 1박 기준 55,000~20만원 내외로 전국에 있는 53개의 유명 콘도를 50% 이상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청 방법은 근로복지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는데요.
✅ 영상 바로가기 👉홈페이지를 접속해 로그인 후 휴양콘도지원 이라는 배너를 누르신 후 정보를 기입하시고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항목 중 현재점수 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월평균 소득과 기업 규모에 따라 우선순위로 선정하는 것인데요.
즉 기준임금보다 적으면 50점을 받을 수 있고 50인 미만 일용근로자라면 50점을 받아 총 100점으로 우선순위가 높아집니다.
이 후 선정이 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당일 예약번호를 프론트에 보여주면 입실이 가능합니다.
근로자 휴가비 지원
기업과 정부가 근로자에게 국내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근로자가 20만원을 내면 기업이 10만원, 정부가 10만원을 지원해서 내 돈을 포함한 총 40만원으로 휴가비를 마련할 수 있는데요.
휴가비 지원사업은 개인이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에서 먼저 신청을 해줘야 개인이 해당 되는 사업이며 선착순 10만명에게 지원을 해 준다고 합니다.
참여한 회사에게는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를 조성했다는 명목으로 한국관광공사가 참여증서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또한 우수기업 정부 포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두가지 혜택을 알아보았는데요.
여행에서 가장 많이 드는 것이 숙박비입니다. 6월에는 정부에서 ‘여행가는 달’로 지정하여 다양한 숙박쿠폰들도 뿌리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 “6월에 여행 안가면 손해입니다” 정부에서 여행가는 달로 지정된 6월 모든 여행업계 할인혜택들 (+최대 70%)
오늘 알려드린 정보를 활용하면 이 금액을 절반 정도로 할인하여 이용할 수 있으니 여행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