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젊은 분들도 성인병에 걸리시는 분이 많아지셨는데요.
성인병 중 특히 고혈압과 당뇨의 경우 지속적으로 관리를 받아야 하는 만성질환입니다.
오늘은 고혈압과 당뇨에 걸리신 분들은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하는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고혈압과 당뇨가 있다면 꼭 알아야 하는 3가지
건강생활실천지원금
내 건강을 위해서 운동만 해도 최대 6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지원금이 쌓이면 1만원 이상부터 지역화폐나 모바일 상품권 등으로 교환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신청은 건강예방형과 건강관리형의 두 가지 유형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건강예방형의 경우 건강검진을 받은 만 20~64세 중 건강관리가 필요한 국민을 대상으로 기준수치보다 높을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건강관리형은 모든 연령이 신청할 수 있지만 고혈압, 당뇨병 진단을 받은 분들만 신청 가능합니다.
이 제도는 현재 시범사업이라 일부 지역에서만 운영되고 있는데요.
6월까지만 신청자를 모집하기 때문에 아직 신청하지 않은 분들은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19안심콜 서비스
평소 지병이나 먹는 약물 또는 보호자의 연락처 등 내 정보를 119에 등록해 두는 서비스입니다.
만약 사고 발생 시 위급한 상황인 경우 미리 등록한 개인정보를 토대로 신속하게 응급처치를 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신청방법은 119안심콜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 119안전신고센터 바로가기 👉고혈압, 당뇨병 등록 서비스
상시 신청으로 계속 신청자를 받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는 만 30세부터 만 65세 이상까지 현재 고혈압과 당뇨병 판정을 받은 분들이 대상입니다.
현재 보건소와 연계해서 사업을 운영 중이므로 거주지 보건소나 고혈압/당뇨병 등록센터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방문 후 사업에 참여하겠다는 동의서를 작성하면 관련 약제비뿐 아니라 검사비도 지원합니다.
이 제도는 현재 시범사업이라 일부 지역에서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 고혈압 당뇨병 등록관리 사업 지역 👉오늘은 이렇게 고혈압과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하는 3가지 내용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신청하시면 병원비와 약값 지원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해당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시고 지원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