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619_2_와인딩드라이브-2

날씨가 화창해지면서 훌쩍 떠나고 싶은 분들 많으시죠? 매번 갔던 곳도 좋지만 한번 쯤은 새로운 곳을 가고 싶은 모험심이 가득 차는 요즘입니다.

이럴 때는 이색적이면서 스릴 넘치는 드라이브 어떠신가요?

오늘은 이국적이면서 짜릿함을 맛볼 수 있는 와인딩 드라이브 코스 5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와인딩 드라이브 코스 5곳

220619_2_와인딩드라이브-3

충북 도마령 드라이브 코스

해발 800미터의 도마령까지 이르는 길에 급경사로 꺾이는 구간이 있어 와인딩 하시기에 추천합니다.

이곳은 충북의 알프스라 불리울 정도로 특히 가을 단풍이 예쁜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데요.

출발지를 상촌리 마을회관, 도착지를 도마령 또는 상용정으로 찍으시면 됩니다.

220619_2_와인딩드라이브-5

춘천 느랏재 가락재 드라이브 코스

워낙 풍경좋은 곳으로 유명하기도 하고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오르막과 내리막길이 복합적으로 되어있다고 합니다.

출발지를 손흥민체육공원으로, 경유지를 느랏재전망대쉼터로 설정 후 도착지를 화촌공설운동장으로 찍으시면 됩니다.

220619_2_와인딩드라이브-4

무주 적상산 드라이브 코스

이 코스는 산 속에서 굽이치는 험준한 곳도 있고 완만한 경사도 있는 복합코스입니다.

와인딩 코스 뿐 아니라 일반 드라이빙 코스로도 좋으므로 크게 험준하지 않은 와인딩을 즐기고 싶은분들게 추천합니다.

출발지를 머루와인동굴, 도착지를 덕유산 국립공원 적상전망대로 찍으시면 됩니다.

220619_2_와인딩드라이브-6

경남 함양군 지안재 드라이브 코스

6개의 굽이 굽이 되어있는 곳이고 전국적으로 동호회 뿐 아니라 드라이빙 즐기는 분들께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출발지를 조동 마을회관, 뱀처럼 구불구불한 형상을 통해 지안재를 목표로 가시면 됩니다.

220619_2_와인딩드라이브-7

경기 가평 중미산 드라이브코스

수도권에서 드라이브 코스로 많이 찾으시므로 한적한 시간대에 찾으시길 추천합니다.

중미산과 유명산 사이를 남북으로 왔다갔다 하면서 드라이빙 할 수도 있고 와인딩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출발지를 유명산삼거리, 도착지를 복동삼거리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와인딩 드라이브 하기에 좋은 코스를 알려드렸는데요.

와인딩 하기 좋은 곳들은 산속에 위치한 곳이 많아 위험할 수 있으니 꼭 안전 운전 하시면서 즐기시기 바랍니다.

👉 “사람도 별로 없어서 한적하니 좋아요” 여행유튜버가 알려주는 나만 알고 싶은 오지같은 숨겨진 계곡 명소 5곳

유튜브 똘똘한여행 똘란TV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