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가 심해지면서 낮 동안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네요. 미세먼지도 심해서 실내공기 관리 때문에 저희 집은 일찍부터 선풍기를 꺼냈는데요.
겨울동안 잠들어있던 선풍기를 꺼내면 잔뜩 먼지를 머금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 여름 후 먼지를 털지도 않고 그냥 보관했다면 아마 엄청 달라붙어있을 건데요.
오늘은 치약을 활용해서 선풍기 커버를 쉽게 청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치약으로 선풍기 커버 쉽게 청소하는 법
스펀지 수세미 사용하기
선풍기는 간단하게 스펀지 수세미와 치약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우선 수세미의 거친 부분을 제외하고 벌집 모양으로 촘촘하게 칼로 잘라준후 자른 스펀지 수세미에 치약을 조금만 묻혀서 발라주면 됩니다.
이때 칼로 수세미를 자르게 되면 선풍기의 틈 사이사이로 잘 파고 들어가 청소할 수 있는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청소하기도 간편하다고 합니다.
집에 십자드라이버가 없다면 주방가위로 간단하게 나사를 풀어줍니다.
그리고 선풍기 앞커버, 날개와 뒷커버를 분리해 줍니다.
선풍기 커버를 분리한 후 치약을 묻힌 수세미에 물을 묻힌 후 선풍기 커버 사이사이를 닦아줍니다.
치약은 선풍기 커버 사이에 끼여 있는 먼지 뿐 아니라 세균을 없애는 작용을 합니다.
커버를 청소 후 날개도 마찬가지로 치약거품을 묻혀서 문질러 줍니다.
먼지가 많이 쌓인 곳을 집중해서 청소 후 물로 헹궈내면 치약과 스펀치 만으로도 선풍기 커버와 날개를 간단하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커버와 날개의 물을 턴 후 말려주고 마른 팬에 린스를 묻혀서 먼지가 많이 쌓이는 곳을 닦아줍니다.
그러면 표면이 코팅되어서 먼지가 달라붙는 것을 줄이고 좋은 향도 나게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관련글 : “이렇게 쓴 분들 섬유유연제 버린겁니다” 살림전문가가 알려주는 세탁할 때 섬유유연제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오늘은 치약과 스펀지를 활용해 선풍기를 깨끗하게 청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평소 칫솔과 면봉으로 청소하셨던 분들은 보다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를 키우시는 분 들이라면 오늘 알려드린 쉬운 방법들을 잘 활용해서 청결과 더불어 향기까지 날 수 있도록 선풍기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집구석구석꿀팁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