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차를 한 후 왁스로 반짝반짝 광이 나도록 관리를 해주고 나면 운전자라면 누구나 뿌듯할 수 밖에 없을텐데요.
하지만 그것도 힘들고 귀찮아서 한번 하고 나면 직접 하는 분들이 잘 없습니다.
하지만 이 ‘왁스’ 칠을 해주는 것이 단순 광택말고도 다양한 이점이 많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덴트 전문가가 짚어주는 자동차에 왁스 꼭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차체표면에 왁스를 바르는 이유
차 페인트 위에가 거칠어져 있을 경우 기스가 쉽게 생길 수 있는데 왁스를 칠하면 매끄러워지면서 기스의 위험 노출이 감소될 수 있게 되는 이유입니다.
왁스 종류는 크림 타입, 워터 타입의 왁스 등 다양한 종류로 있습니다.
크림류 왁스 바르기
1. 왁스를 두껍게가 아닌 얇게 골고루 잘 발라줍니다.
2. 깨끗한 타월로 각 잡아 접어 손바닥의 면적의 힘이 골고루 분배하여 닦아줍니다.
최소한의 힘으로 기스가 나지 않도록 닦아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3. 다시 한번 깨끗한 뒤쪽 면으로 한번 더 닦아 내줍니다.
4. 왁스를 바를시 끝쪽에서 바를 경우 안으로 들어가 남은 왁스가 딱딱하게 굳어질 수 있습니다.
표면에 조금씩 발라 골고루 수건을 이용해 넓게 발라 주시는게 좋습니다.
물 왁스 사용하기
1. 물 왁스 사용할 경우 분사하여 뿌리면 비산이 되어서 차체 유리에 튀어나가기 때문에 수건을 이용하여 닦아 줍니다.
2. 사용하기전 물 왁스 고형성분이 아래에 있을 수 있으니 흔들어 주고 수건에 뿌린 뒤 내가 원하는 만큼만 발라주시면 됩니다.
3. 물 왁스가 마르기 전에 깨끗한 뒷면으로 한 번 더 닦아 내줍니다.
평소에 세차하면서 왁스를 수시로 발라주시고 관리를 하는 것이 자동차 관리하는데 최고인 것 같습니다.
가성비 코팅으로 기스 흠집 최대한 줄이며 자동차 관리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유튜브 덴트초이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