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청소하면서 한번씩 묵은 짐을 정리하실텐데요.
공간절약을 위해 버려야할 것들도 있지만 건강을 위해 버려야 할 것들도 있다고 합니다.
건강을 위해 청소하면서 우리가 버려야 할 것은 무엇인지 알려드릴께요.
집에서 당장 버려야 할 것 6가지
1. 영수증 및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영수증이나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는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대표적인 물건들입니다.
이것들은 환경호르몬 노출, 불임 및 성기능 장애를 일으키는 영향을 주기 때문에 집에 있다면 바로 버리시기 바랍니다.
가급적 종이영수증 보다는 전자영수증 및 전자명세표를 이용하는 것, 플라스틱 사용하지 않기를 실천하시면 좋겠습니다.
📌 “이 숫자 보이면 절대 쓰지 마세요!!” 사용하면 독성이 쌓여 건강 망칠 수 있는 주방 플라스틱 용기 확인하는 방법
2. 오래된 화장품
일반적인 화장품의 유통기한은 36개월 이하입니다.
화장품 박스나 용기에 구입 및 개봉날자 스티커 붙여두고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 “무조건 버렸었는데…” 유통기한 지났는데 먹어도 괜찮은 음식들
올바르게 화장품 사용하는 법
- 6개월 이내 소비 해야 할 화장품 : 립스틱, 립글로즈, 립밤, 마스카라, 아이라니어 등
- 사용 주기 : 보통 개봉 전 2년 내, 개봉 후 1년 까지 사용하고 변질 시 바로 버리기
- 화장품 보관법 : 뚜껑을 잘 닫아 서늘하고 햇볕이 안 드는 곳에 보관
3. 오래된 운동화
밑창이 닳은 운동화는 충격 흡수능력이 낮아 발, 무릎, 척추등에 충격을 줍니다.
사용 빈도수에 따라 짧게는 3개월, 길게는 6개월에 한번 씩 교체주기를 가져주세요.
4. 오래된 칫솔
마모된 칫솔은 잇몸 구강 질환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 한달 ~ 3개월마다 교체가 필요하며, 입속 질환이 있을 시 치료 이후에 칫솔을 꼭 바꿔주세요.
>> 관련글 : “입속 ‘이것’ 있다면 발생위험 59% 높습니다” 췌장암 예방을 위해 입속 관리해야 하는 이유
5. 오래된 약
약은 종류마다 유통기한이 차이가 있습니다.
- 개별포장의 약 : 1년이상
- 통으로 포장되어진 알약 : 개봉일로부터 1년
- 조제약 : 2개월
- 가루약 : 1개월
- 액체시럽 약 : 개봉일로부터 2~3주
- 개봉된 연고 : 개봉일로부터 6개월
따라서 사용기한이 지난 약은 꼭 폐기하시되 남은 약 폐기는 꼭 약국, 보건소에 가져다 버리셔야 합니다.
>> 관련글 : “모르고 먹으면 돈 버리는겁니다” 약국 약 vs 편의점 약 어디서 샀느냐에 따라 성분과 효과가 다르다
6. 공기
하루에 한번도 환기를 하지 않는 가구가 많다고 합니다.
반드시 하루 2회 이상은 환기를 해주시는게 좋은데요.
오전, 잠자기 전 꼭 한번 씩, 혹은 자주 할수록 좋습니다.
관리 하지 않았던 물건들이 있었는지 이번 기회에 청소하면서 정리하고 마음가짐을 다시 잡아보시길 바랍니다.
2022년도 다 지나가고 2023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내년 한해의 운세를 점쳐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무료 운세 테스트들을 참고하셔서 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 2023년 무료운세 보는 곳 TOP 8 (+ 가입 안해도 되는 신년운세)
📌 2023년 무료토정비결 보는 곳 TOP 4 (+ 가입 안해도 되는 신년운세)
📌 2023년 삼재띠 (+ 운세 보는 법)
📌 무료 꿈해몽 풀이 사이트 TOP 5 (+광고없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