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 좋아하시는 분들은 오늘 소개드리는 내용 꼭 보셔야겠습니다.
비싼 횟감을 매번 먹을 수 없고 지역적 특성 때문에 못 드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이러한 분들을 위해 주요 도심지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고 가성비 좋은 횟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성비 횟감 Top4
가성비 횟감의 중요기준으로 활용도가 좋은 생선이며 수도권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횟감, 수산시장기준의 가격으로 잡았습니다.
참꼴뚜기(호래기)
보통 급냉으로 횟감이 가능하고 서해안 호래기는 남해보다 보급형이라 저렴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kg당 20,000원이 채 안되는 가격으로 저렴합니다.
인천종합어시장이나 대명포구에서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숭어(보리숭어)
가숭어와 일반숭어 두 가지 종류 중 일반숭어는 기름진 맛은 아니지만 단맛이 도는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서해를 비롯한 서남해, 진도 및 거제도에서 잡히고 1kg당 15,000원 이하의 가격으로 저렴합니다.
인천종합어시장, 대명포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냄새 1도 안나요” 집에서도 먹을 수 있는 생선 굽는 방법
밴댕이
보통 선어로 들어와서 바로 들어오자마자 회를 떠 놓고 포장하여 판매합니다.
밴댕이는 경기권에 위치한 포구나 재래시장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제철은 4월~6월 여름시기이며 가격은 한접시에 10,000원~15,000원의 가격으로 비교적 저렴합니다.
단새우
횟감용 단새우는 내장의 색깔이 청록색을 띄어야 싱싱합니다.
머리부분이 거무스름한 색깔로 변한 것은 싱싱하지 않는 것이니 드시지 않길 추천합니다.
단새우는 동해안 일대전역에서 볼 수 있는데 2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드셔볼 수 있습니다.
수도권에서는 노량진수산시장 새벽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각 지방 별 추천하는 횟감
서해안 횟감은 활전어와 붕장어, 민어를 추천합니다.
동해 가성비 횟감은 기름가자미와 도치 숙회, 등가시치, 빨간횟대를 추천합니다.
또한 남해 가성비 횟감은 성대, 보리멸, 쌍동가리, 문절망둑이 있습니다.
아직 드셔보지 않은 횟감이 있으시다면 이번 기회에 드셔보시고 입안의 즐거움을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름철이면 회나 해산물을 기피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정확히 알고 먹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의 차이 때문에 맛좋은 제철 해산물을 맛보지 못한다면 그 또한 억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래 글 보시고 여름에도 맛난 해산물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 “이런 분들은 여름에 절대 회 먹지 마세요” 치사율 50%에 기생충 감염까지 될 수 있는 여름철 생선회 안전하게 먹는 방법
유튜브 입질의 추억TV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