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래는 봄에 많이들 드시는 제철 채소입니다.
냉이, 두릅, 더덕과 더불어 3~4월에 드실 수 있는 맛있는 음식인데요.
제철 채소인 만큼 다양한 요리로 드셔보셨을 테지만 많은 분들이 달래를 잘못된 방법으로 조리하고 계셔서 오늘은 달래를 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달래의 효능
달래는 혈액순환을 촉진 시켜주는 자양 강장의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효능으로는 혈관을 확장하고 콜레스티롤의 수치를 낮춰주며 세포를 강화시켜 줍니다.
또한 채소 중 고 단백질 함량과 풍부한 칼슘과 철분이 많고 비타민B1과 비타민C가 많은 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활력증진 및 콜라겐 합성, 독소제거로 피부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관련글 : “심장박동이 발끝까지 전달되요” 혈액 순환 제대로 시켜주는 좋은 음식들 5가지
달래 겉절이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
달래무침과 달래전, 달래찌개 등 다양한 요리로 많이 드셔보셨을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하지만 달래는 불로 조리한 경우보다 생으로 섭취 시 몸에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돼지고기와 함께 섭취 시 콜레스테롤을 저하 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달래 겉절이 만들기
재료 : 달래 1묶음, 양파 1/4개, 간장 2큰술, 매실청 1큰술, 고춧가루 1.5큰술, 마늘, 참기름, 깨
1. 달래는 껍질을 벗기고 깨끗한 물로 씻어줍니다.
2. 다듬은 달래는 두세번 헹궈준 뒤 체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3. 달래를 6cm길이로 듬성듬성 잘라주고 양파도 채 썰어 볼에 같이 담아줍니다.
4. 준비된 양념을 모두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준 뒤 달래, 양파와 함께 무쳐주시면 됩니다.
제철 음식을 보다 맛있고 건강하게 드셔서 몸의 활력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저녁 돼지고기와 달래 겉절이 쌈으로 맛있고 건강한 저녁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