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을 내면 납부한 세액에 따라 일정액으로 세금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지난번 세금포인트 제도에 대해 한번 소개드렸었는데 올해에는 업무협약으로 사용처가 더욱 확대되었다고 하여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 실시간 인기글 : “신청한 사람만 1인당 135만원 환급받았습니다” 소득기준 상관없이 166만명이나 돌려받았다는 건강보험료 환급제도 (+신청방법)
세금포인트란?
세금 납부에 대한 보람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개인 또는 법인(중소기업)이 납부한 세금(소득세·법인세)에 따라 세금포인트를 부여하고, 부여 받은 세금포인트를 이용하여 납부기한연장 및 징수유예 시 담보를 면제하거나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할인 구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금포인트 제도에 대한 설명은 지난글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글에서는 2022년부터 추가 확대된 사용처에 대해 소개드리고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세금포인트 혜택 보기 👉올해부터 확대된 사용처
국세청이 국립중앙박물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올해부터 사용처가 확대되었습니다.
혜택은 국립중앙박물관 기획, 특별전 관람료 10% 할인, 국립세종수목원과 백두대간수목원 입장료 20% 할인이 가능합니다.
사용방법
온라인으로 홈택스에서 할인 쿠폰을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할인쿠폰 받기 👉홈택스 > 조회발급 > 세금포인트 메뉴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할인쿠폰 발급 시 3포인트가 차감되고 쿠폰 한장 당 한 사람만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