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많은 분들이 여름철 에어컨을 사용하기 위해 3 – 5월쯤으로 필터를 교환하고 관리하시는데요.
지난 여름철 사용하고 난 후에는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어컨, 히터를 쾌적하게 사용하려면 다시 한번 에어컨 청소를 해서 자동차 실내 관리를 해줘야하는데요.
차량 에어컨 관리 해야하는 이유
차를 운전 할때에 주기적으로 엔진오일을 교체하는것 처럼 운전자와 동승자의 건강을 위해서 에어컨 관리 또한 필수적으로 해주야 합니다.
여름철 에어컨 열심히 가동후 다시 관리를 해주지 않고 겨울철 히터를 사용하실때 보면 흔히 계란썩은내 등의 냄새를 맡아보신적이 분명 있으실껀데요.
이게 바로 차량 에어컨 내부에 생긴 곰팡이와 세균 번식등으로 인해 나는것 입니다.
이상태를 가볍게 여기시고 차량 환기로만 관리 하신다면 에어컨 송풍구로 나오는 바람에 세균도 함께 묻어나와 건강에 아주 치명적입니다.
차량 에어컨 관리 방법
에어컨 관리는 6개월 주기로 해주시는 것이 자동차 실내 관리에 최고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에어컨 관리를 하실때에 필수적으로 차량 밑 매트 관리를 꼭 하셔야 합니다.
매트에는 먼지들이 묻어 있는데요.
이 먼지들을 관리 해주지 않고 에어컨,히터를 가동시키게 되면 먼지들이 내부에서 돌고 돌아 에어컨 송풍구로 들어가 먼지가 쌓여도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직접 관리 하기 힘드시다면 전문 업체에 맡기시는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필터 교환 말고도 차량 송풍구 클리닉 제품을 통해 관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클리닉 제품을 사용 하여 관리 해주신다면 기존의 냄새를 간단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차량용 훈증캔 여러 제품이 있지만 퀵 후레쉬 실버라는 제품을 지산카센터 사장님은 추천을 하는데요.
본인이 오랫동안 써왔던 제품이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네요.
1) 시동을 켜고 차량을 내부순환모드로 설정한다
2) 퀵 후레쉬 실버를 켜주고 모든 문을 닫아준다
3) 약 20분간 기다려준다
4) 작업 완료 후 외기순환모드로 설정한다
5) 모든 문을 열어 5분간 환기시켜 준다
6) 차량시트, 대쉬보드 등 걸레로 닦아준다 (작업 전에 미리 신문지를 깔아주면 좋음)
차량 내 곰팡이를 죽이는 약품이라 5분 환기를 시켜주지 않고 주행하면 자동차 실내 냄새가 심할 수 있으니 꼭 환기를 시켜주셔야 합니다.
👉 “이러면 차 고장납니다” 운전자들 은근히 많이 한다는 자동차 망가지는 최악의 주차 습관 4가지
👉 “10초 만에 해결됩니다” 뭘 해도 안되던 자동차 와이퍼 드드득 소리 간단하게 잡는 방법
유튜브 지산카센터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