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연휴도 길어서 직장인 분들이라면 손꼽아 기다리고 계실텐데요. 명절, 긴 연휴인 만큼 소비폭이 커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오늘은 설 명절에 요긴하게 쓸 수 있는 각정 정부 지원 혜택들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설 명절에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정부 지원 혜택
온누리상품권 구매한도 상향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 구매 한도를 아래와 같이 상향합니다. 한도 상향기간은 17일부터 2월 2일까지입니다.
종이로 된 지류 상품권은 70만원, 모바일 상품권은 100만원으로 상향됩니다. 서울의 경우 설 명절 특별 이벤트로 30% 추가할인을 받아 최대 40%까지 할인 구매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상품권 구매방법은 여기서 확인 가능합니다.
청탁금지법 농축수산물 선물가액 한도 상향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정부에서 설 민생안정대책을 발표했는데요. 한시적으로 김영란법 선물 가능액이 상향 조정되었는데요.
청탁금지법 농축수산물 선물가액을 기존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2배 상향하였습니다. 한도 상향기간은 1월 8일부터 30일간 적용됩니다.
또한 농축수산물 할인쿠폰은 20~30% 할인 혜택을 주는 쿠폰으로 쿠폰 한도가 기존 1만원에서 2만원으로 상향됩니다. 쿠폰 한도 상향기간은 1월 17일부터 2월 2일까지입니다.
설 특별 소비쿠폰
올해 설 특별 소비쿠폰 정부 지원이 1월부터 프로스포츠 50% 할인 혜택을 지원합니다. 설 연휴 기간에 프로스포츠 관람을 계획 중이신 분들이라면 이용하면 좋을거 같은데요.
체육시설 이용금액을 3만원까지 환급해주고 2월부터는 숙박요금을 2~3만원 추가 할인해주게 됩니다.
근로 자녀장려금
1,200억 규모의 근로 자녀장려금을 설 명절 전에 조기 지급합니다.
에너지 바우처 지원금액
기존보다 20% 인상하여 3인 기준으로 총 193,800원 지원할 예정입니다.
명절 위로금
지원 혜택과는 별개로 각 지자체별 기초수급대상자에 한해 명절 위로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지자체별로 지원금액이 상이하니 아래 글 참고하셔서 명절 위로금 신청하여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