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05_2_핸드폰해킹-2

최근 금융권에 공급하는 일부 금융보안 프로그램에서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라는 공지가 나왔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분들은 필히 아래 내용 확인하셔서 삭제 후 업데이트 버전으로 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금융보안 취약점 발견된 프로그램 3가지

금융보안 솔루션을 금융권 등에 공급하는 라온시큐어와 위즈베라가 자사 제품에서 발생하는 취약점을 해결한 보안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발견된 취약점은 아래 내용과 같습니다.

  • 라온시큐어 사의 TouchEn nxKey 및 CrossEXService에서 발생하는 크로스 사이트 스크립팅(XSS) 취약점
  • 위즈베라 사의 Veraport V3에서 발생하는 정보 노출 취약점

라온시큐어의 TouchEn nxKey의 경우 취약점에 영향을 받는 버전은 1.0.0.78 이하이며, 취약점을 해결한 버전은 1.0.0.82입니다.

또한, TouchEn nxKey 제품에 포함되어 설치되는 프로그램으로 TouchEn nxKey 재설치 시 함께 업데이트되는 CrossEXService는 1.0.2.9 이하가 취약한 버전이며, TouchEn nxKey를 재설치하면 취약점이 해결된 1.0.2.10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 됩니다.

위즈베라의 Veraport V3는 v3702~v3863 버전이 취약점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v3864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업데이트 방법

이번에 발견된 취약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해당 솔루션을 설치하는 서비스 운영자의 경우 라온시큐어와 위즈베라를 통해 최신 버전으로 교체해야 하고, 서비스 이용자는 취약한 버전의 TouchEn nxKey 및 CrossEXService, Veraport V3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제거한 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제거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서 처리하시면 됩니다.

230203_1_보안_2
  1. [제어판]-[프로그램]으로 이동
  2. [프로그램 및 기능] 선택
  3. TouchEn nxKey 검색 후 삭제
  4. CrossEXService 검색 후 삭제
  5. Veraport V3 검색 후 삭제

그 다음에 이용 중인 금융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최신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가 되는데요.

다만 금융 사이트별로 취약한 프로그램의 패치 일정이 다르기 때문에 설치 후 반드시 설치된 버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개발사인 라온시큐어와 위즈베라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침해대응센터(118)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