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을 것 같던 명절 연휴도 이제 다 지나가고 벌써 출근할 걱정부터 생기는데요.
대부분의 직장인이라면 공감하실 명절증후군으로 인해 회사에서 겪을 피로감으로 벌써부터 머리가 지끔거립니다.
오늘은 연휴 동안 생긴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명절증후군 극복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명절증후군 극복방법
스트레칭
명절에는 불가피하게 장시간의 운전과 제사 음식 준비, 육아 등으로 가사 노동을 강요받게 되는데요.
이때 뭉친 근육과 긴장된 몸은 이후 통증을 유발하는 ‘명절증후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강도 높은 운동 대신 몸을 풀기 위한 가벼운 운동과 스트레칭을 해야 하는 것이 좋은데요.
가까운 거리를 산책하거나, 땀이 날 정도의 걷기를 하는 것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적당한 운동은 뭉친 근육을 풀고 혈액순환을 도와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결해주는 요소가 되거든요.
반신욕
스트레칭과 같은 직접적인 운동법 외에도 족욕이나 족욕 혹은 반식욕으로 몸을 풀어줄 수도 있습니다.
몸을 따듯한 물에 담그면 긴장이 풀어져 근육 이완과 긴장 완화 효과를 받게 되고, 혈액순환에 좋은데요.
반신욕은 수면을 유도하여 숙면을 보다 쉽게 취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피로감을 덜어줍니다
찜질을 받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충분한 수면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척, 친구들과 담소를 나누고 술한잔도 기울이다보면 평소보다 늦게 잠들고 신체 밸런스가 틀어지게 되는데요.
또한 틀어진 밸런스와 더해 장거리 운전과 가사노동을 겸하다 보면 연휴가 끝나도 몸이 쉽사리 제자리로 돌아오지 않게 됩니다.
이럴 때는 수면을 충분히 취해주시는 것이 필수인데요.
몸이 피로를 느끼고 있다면 명절 마지막 날에는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