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팽만-1

복부 팽만 증상은 식후에도 나타날 수 있고 공복일 때, 운동한 직후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나타나면 건강에 이상이 있지 않은지 걱정이 되죠. 저도 ET같은 체형때문에 복부팽만감을 간혹 느끼는데요.

오늘은 기분나쁜 복부 팽만 증상을 줄여주는 음식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복부 팽만 증상 원인

복부 팽만감은 주로 아래와 같은 원인으로 인해 나타난다고 합니다.

  • 나트륨 함량이 많은 음식 섭취
  •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당분류 섭취
  • 가스 유발 음식 섭취

이런 음식을 섭취할 시 장내 박테리아의 밸런스가 깨져 복부 팽만, 불편함을 초래한다고 하네요.

📌 “이런 습관 가지고 있다면 100%입니다” 방귀 자주 뀌는 사람이 가지고 있는 잘못된 습관 4가지

복부 팽만 증상을 줄여주는 음식들

여러가지 음식들이 있지만 공통적인 부분은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는 음식들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함유 음식은 이런 복부팽만감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장내 박테리아의 밸런스를 회복시키고 소화과정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바나나

바나나 한 개에는 칼륨이 약 602mg이 들어있는데요. 칼륨은 가스가 차서 배가 부풀어오르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칼륨이 나트륨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바나나에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영양원인 프리바이오틱스가 들어있기 때문에 복부 팽만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 “1주일 지나도 싱싱합니다” 과일가게 사장님이 알려준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

따뜻한 물

식사 전 따뜻한 물을 마시면 팽만감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차가운 물은 가스를 차게하지만 따뜻한 물은 뱃속의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 “하루 물 2L 마시기? 잘못된 상식입니다” 모르고 먹으면 건강 망칠 수 있는 물 마시는 방법

치아씨드

복부 팽만 증상-1

치아씨드는 식이섬유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는 배변활동을 도와주기 때문에 뱃속이 한결 편안해진다고 합니다.

📌 “죽어도 안빠지면 이거 꼭 따라하세요” 내장지방 없애려 하는 사람은 꼭 기억해야될 다이어트 10계명

저지방, 저당 요구르트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있어 뱃속이 더부룩해지는 걸 막아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아몬드, 호두 등 견과류

아몬드와 호두 등 견과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건강한 지방이 함유되어있어 식욕을 억제하고 복부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견과류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염증을 없애는데 효과도 좋습니다.

“문제는 면역력입니다” 알레르기 비염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8가지

파슬리

복부 팽만 증상-2

천연 이뇨제라고도 불리는 파슬리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B,C,E, 철, 칼슘 등 미네랄이 들어있습니다.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생강차

생강차를 마시면 소화작용을 도와주어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비타민 C와 비타민 B6, 비타민 B12등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있어 독소를 배출하고 복부팽만감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 “내장지방 사르르 녹습니다” 생강과 같이 먹었을 때 효과 몇배로 나타난다는 ‘이것’

파인애플

저는 소화가 안될 때 파인애플을 먹곤 하는데요.

실제 소화작용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느낀 뒤부터는 더 적극적으로 파인애플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파인애플의 소화촉진을 도와주는 것은 브로멜린이라는 성분때문인데요.

이는 고기를 부드럽게 하는 작용을 하고 단백질의 소화를 돕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염증을 없애고 조직 손상 시 유발되는 통증 완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