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 굉장히 추워졌죠? 정말 가을이 줄어드는 느낌이네요.

저는 안경을 쓰고 다니는데요. 추워진 만큼 마스크 착용했을 때 마스크 안경 김서림 때문에 정말 짜증나더라구요. 뿌옇게 되서 시야도 안보이고…

오늘은 30초 안에 안경 김서림을 해결하는 초간단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마스크 안경 김서림 해결 방법

211115_k_1_마스크안경김서림-1

마스크를 콧등에 밀착시키기

마스크 쓰고 숨을 쉴 때 입김이 콧등으로 올라가는 걸 막아줘야 김서림이 최소화 되겠죠?

이건 꿀팁이라고 할게 아니라 기본적인 상식이니 만큼 제일 앞 순서에 적어봅니다 ㅎ

기본이니까요 기본!

주방세제로 세척

두번째는 제대로 세척을 해주는 것인데요.

바로 주방세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주방세제는 중성세제라 안구에 가까이하는 안경에 사용해도 인체에 주는 영향이 없는데요.

산성제품일 경우에는 ‘절대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눈건강에도 좋지 않을 뿐더러 안경도 망가질 수 있어요.

주방세제로 세척할 때는 직접적으로 세제를 손에 묻혀 안경알을 닦아주시는 것보다는 안경이 들어갈만한 그릇에 세제를 풀어 거품을 낸 다음에 안경을 담그시길 추천합니다.

알을 직접 만지게 되면 혹시 모를 스크래치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거품낸 세제에 담궈 살살 문질러 주시기만 해도 충분히 세척이 되며 헹구실 때에도 졸졸졸 흐르는 물로 행궈주세요.

주방세제에 들어있는 계면활성제가 안경알에 코팅되어 김서림이 줄어들게 됩니다.

211115_k_1_마스크안경김서림-2

치약으로 코팅

치약은 욕실 물때제거에도 사용하는데요.

이 역시 치약에 들어있는 계면활성제 성분 때문이죠.

치약은 여러모로 쓰이는 곳이 많은데요. 욕실 청소할 때 꽤나 유용한 것이 바로 치약인데 간혹 쓰면 오히려 욕실이 망가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관련해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 관련글 : “절대 따라하지 마세요” 청소전문가가 경고하는 치약으로 변기세정제 만들었을 때의 위험성
>> 관련글 : “절대 버리지 마세요” 살림9단이 알려주는 한국인 대부분이 왜 이제 알았나 후회하는 치약 활용 방법 4가지

안경에 사용하실 때는 자극적인 치약은 피해주시는게 좋아요.

향이 덜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치약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주방세제와 마찬가지로 그릇에 치약을 풀어 거품을 낸 뒤에 동일한 방식으로 세척 후 행궈서 사용하시면 김서림이 덜할거예요.

211115_k_1_마스크안경김서림-1-3

린스로 코팅

욕실 물 때 제거는 치약을 주로 사용하는데 지난번 물 때제거 편에서 보너스 팁을 드린바 있죠.

치약으로 물때 제거 후 좀 더 오래사용할 수 있도록 린스를 덧칠한 후 물로 씻어주게 되면 더욱 광택나는 유리를 보실 수 있다고요.

안경도 마찬가지로 세척 후 린스로 한번 더 코팅해주게 되면 보다 깨끗하고 김서림 방지효과가 오래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척 후 린스로 코팅한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