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카겔아시죠? 습기제거를 위해 조그만 봉투에 담긴 실리카겔은 물건을 사면 몇개씩 들어있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매번 쓰레기통으로 직행하기만 했던 실리카겔은 앞으로 버리지 말고 모아두세요.

습기흡수력이 좋아서 재활용할 수 있는 곳이 굉장히 많답니다.

오늘은 실리카겔 재활용법 소개드릴게요.

실리카겔 재활용법 10가지

실리카겔은 잘 쓰면 유용하지만 반대로 잘못 쓰게 되면 각종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실리카겔의 유용한 점을 다루었으니 실리카겔의 부작용에 대해서는 글 맨 하단에 참고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참고하세요.

220227_1_실리카겔-2

허브 및 향신료 보관

허브나 향신료는 수분 때문에 유통기한이 짧은 편입니다.

이때는 실리카겔을 같이 넣어두면 허브와 향신료를 오랜 기간 뽀송뽀송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쌀 등 곡류, 씨앗 보관

포장김 안에 들어있는 실리카겔 같은거는 버리지 말고 꼭 모아두세요.

모아뒀다가 잡곡, 씨앗 등 보관하는 유리나 용기에 담아두면 습기를 흡수하며 보다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 “6개월 이상 가능합니다” 오래도록 싱싱함을 유지하는 초간단 마늘 보관법

카메라 렌즈 보관

DSLR 등 카메라 렌즈 보관할 때 습기가 있는 곳에 보관하게 되면 렌즈통이나 유리 사이에 곰팡이나 결로가 생기게 됩니다.

이때는 렌즈 보관함이나 가방에 실리카겔을 여러개 같이 넣어서 보관해주세요.

습기를 빨아들여 렌즈를 깨끗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헬스 등 스포츠용 가방

헬스장을 다닐 때 가방 안에 실리카겔을 여러개 넣어주세요.

땀으로 인해 눅눅해질 수 있는 가방 안을 실리카겔이 습기를 흡수해줘서 깨끗하게 유지가 가능합니다.

📌 “주민센터에서 공짜로 갖다 쓰세요” 무료로 보급해주는데 안전하고 곰팡이제거, 욕실청소용으로 최고라는 락스 대체품

욕실 수납장

욕실은 특히 습기가 많은 환경입니다.

욕실 안에서 가장 뽀송뽀송해야 하는 공간인 수건 보관장에 실리카겔을 여러개 넣어주세요.

항상 뽀송뽀송한 수건 상태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신발장

신발장에도 실리카겔을 여러개 넣어두시면 발에 난 땀으로 인한 습도를 낮춰줘서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 “물 없어도 하얗게 가능해요” 집안에 있는 것들로 만능세제 만들어 흰색 신발 세탁하는 초간단 세탁법

메이크업 가방

화장품 보관도 습도 유지가 중요한데요.

가방 안에 습도가 높아서 화장품이 망가지기도 합니다.

이럴 때도 실리카겔을 넣어서 보관해주시면 화장품의 습도를 제거해서 건조하여 좋은 상태의 화장품을 쓸 수 있습니다.

면도날

전기 면도기가 아닌 일반 날면도기를 쓰는 분들은 사용 후 습기 때문에 날이 부식되거나 녹스는 경우 많으실 텐데요.

면도 후 면도기 보관함이나 보관장에 실리카겔을 같이 넣어두시면 면도날의 수명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 “힘들게 씻을 필요 1도 없습니다” 가만 냅둬도 탄 자국 녹아 내린다는 초간단 탄 냄비 세척 방법

공구함

공구함에는 철로 된 것들이 많이 들어있어 습도에 취약한데요.

공구함에 실리카겔을 여러개 두면 공구가 녹슬지 않고 수명이 더 길어집니다.

사진, 책

사진첩이나 오래된 책을 보관할 때도 습도 관리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사진첩, 책을 보관하는 곳에 실리카겔을 여러개 둬서 습도관리를 해주세요.

소중한 사진과 책을 더 오랜시간 깨끗하게 유지할 수가 있답니다

실리카겔 부작용

✅ 실리카겔 부작용 확인하기 👉